뷰페이지

김건희 “평생 밥해주겠다던 尹, 10년째 약속 지켜...국민과도 그럴 것”

김건희 “평생 밥해주겠다던 尹, 10년째 약속 지켜...국민과도 그럴 것”

임효진 기자
입력 2022-03-11 13:21
업데이트 2022-03-11 13: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배우자 김건희 여사. 2022.3.4 뉴스1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배우자 김건희 여사. 2022.3.4 뉴스1
11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부인 김건희 여사의 결혼 10주년 기념일인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두 사람의 러브스토리가 뒤늦게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이날 윤 당선인 측이 공개한 주변 전언에 따르면, 윤 당선인은 김 여사를 처음 만난 뒤 명함을 보관하지 않고 일부러 버린 것으로 전해졌다. 김 여사가 마음에 들었지만 나이 차이가 12살인 데다 여러가지 여건상 남녀 관계로 이어지기 어렵다는 생각에 포기하려 한 것이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윤 당선인이 김 여사에게 이메일로 마음을 표현했고, 이를 알게 된 지인들의 도움으로 다시 만나는 자리가 마련된 것으로 알려졌다.

윤 당선인이 김 여사가 건넨 명함을 버리기 전에 이메일 주소를 통째로 외워버렸다가 망설인 끝에 연락한 것이라는 후문이다.

김 여사는 앞서 지난해 12월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 당시 윤 당선인과의 첫 만남을 회고한 바 있다.

그는 “검사라고 하기에 무서운 사람인 줄만 알았다”며 “하지만 늘 같은 옷을 입고 다니고 자신감이 넘치고 후배들에게 마음껏 베풀 줄 아는 그런 남자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몸이 약한 저를 걱정하며 ‘밥은 먹었냐’, ‘날씨가 추운데 따듯하게 입어라’ 제가 늘 전화를 잊지 않았다”고 했다.

한편, 김 여사는 언론에 보낸 메시지를 통해 윤 당선인에 대해 “늘 바빠도 제게는 언제나 다정한 사람이었다”며 “남편에게 가장 감동한 말은 ‘평생 집밥 해줄게’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결혼할 때 평생 밥해주겠다고 약속했는데, 1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잘 지키고 있다. 국민과 한 약속은 더 잘 지킬 것으로 믿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어떤 대통령 배우자가 되고 싶은가’란 질문에 “당선인이 국정에 전념하도록 내조하겠다”며 “남편이 소임을 마치면 저도 현업에 복귀해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답했다.
임효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