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고민정 “선거 실패에 기름 듬뿍 발랐다”…무슨 일?

고민정 “선거 실패에 기름 듬뿍 발랐다”…무슨 일?

입력 2022-03-12 10:36
업데이트 2022-03-12 10: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서울신문DB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서울신문DB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의 선거 패배와 관련 “고생했다며 글썽이시는 시민들을 보며 슬픔에 잠겨 있는 것조차 사치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소회를 밝혔다.

고민정 의원은 12일 페이스북에 “나는 선거에서 실패했다는 소식을 듣고 곧바로 음식점으로 달려갔다. 그러고는 배가 부를 정도로 많이 먹었다”며 “음식점에서 배부르게 먹고, 그 다음 이발소로 가서 머리를 곱게 다듬고 기름도 듬뿍 발랐다” 며 “이제 아무도 나를 실패한 사람으로 보지 않을 것이다”고 적었다.

고민정 의원은 “배가 든든하고 머리가 단정하니 내 걸음 걸이가 곧을 것이고 내 목에서 나오는 목소리는 힘찰 것이다”라며 “어제 오늘 출퇴근길에 인사를 하며 ‘문재인정부 탄생 때보다 더 오랜 기간동안, 더 많이 만나고, 더 많이 뛰었지만 뭐가 부족했을까, 무엇이 잘못이었을까’ 이런저런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그는 수십 번의 실패 끝에 미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대통령이 된 에이브러햄 링컨 전 대통령의 일화도 소개했다. 링컨 전 대통령은 낙선 이후 “이제 나는 또 시작한다. 다시 힘을 내자. 에이브러햄 링컨! 다시 한 번 힘을 내자!”고 말했고, 고 의원은 이를 소개하며 “힘내겠다. 힘냅시다. 우리는 그래도 된다. 우리는 그래야 한다”고 의연한 태도를 보였다. 이어 “걸어온 길을 되돌아보고, 현재의 길도 직시하면서, 앞으로의 길을 만들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