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석열·김건희 연애시절 사진 “결혼식 하객 몰려…”

윤석열·김건희 연애시절 사진 “결혼식 하객 몰려…”

입력 2022-03-12 14:00
업데이트 2022-03-12 14: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윤석열(62) 대통령 당선인과 아내 김건희(50) 여사의 연애 시절 다정한 ‘투샷’이 공개돼 이목을 모았다.

지난 10일 방송된 채널A ‘정치 신인의 어퍼컷 윤석열 대통령 되다’에서 윤 당선인과 김 여사의 과거 사진이 공개됐다. 사진에서 김 여사는 윤 당선인의 어깨에 팔을 둘렀고, 윤 당선인은 흐뭇한 미소를 짓고 있었다. 이 사진이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퍼지며, 두 사람의 러브스토리에 대해서도 관심이 쏠렸다.

윤 당선인과 김 여사는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났다. 첫 만남에서 윤 당선인은 김 여사가 마음에 들었지만, 12살의 나이 차이 때문에 포기했다고 한다. 김 여사가 준 명함도 일부러 버렸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윤 당선인이 외워뒀던 김 여사의 이메일로 마음을 표현했고, 이를 알게 된 지인들이 두 사람을 다시 만날 수 있게 도와준 것으로 전해졌다.

두 사람은 2년 교제 뒤, 2012년 3월 대검찰청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당시 대검찰청 중앙수사1과장이던 윤 당선인은 52세, 김씨는 40세였다.

윤 당선인의 대학 동기 이미현씨는 “결혼식 때 하객이 엄청나게 많이 왔다”며 “많이 온 이유가 뭔지 아냐. 사람들이 다 ‘윤석열이 정말 장가를 간다고? 이건 눈으로 확인을 해야 돼’ 그래서(많이 왔다)”라고 말했다.

이어 “사실 바쁜 일 있고 그러면 축의금을 대신 보내고 그러지 않냐. 그런데 저희 대학 동기들도 다 왔다”며 “(나 역시) 그때 우리 아들이 중학교에 다니고 있어서 못 가는 게 아닌가 싶었는데 (윤 당선인의 결혼식을) 눈으로 확인해야 해서 갔다”고 덧붙였다.

김씨는 11일 언론 인터뷰에서 윤 당선인에 대해 “늘 바빠도 제게는 언제나 다정한 사람이었다”고 얘기했다. 이어 “남편에게 가장 감동한 말은 ‘평생 집밥 해줄게’였다”면서 “연애할 때, 내가 사업하느라 바빠서 식사를 제대로 못 챙기던 모습을 남편이 안쓰러워했다. 결혼할 때 평생 밥해주겠다고 약속했는데, 1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잘 지키고 있다. 국민과 한 약속은 더 잘 지킬 것으로 믿고 있다”고 했다.

해외 유명 미술품 전시·기획사인 코바나콘텐츠 대표인 김 여사는 역대 대통령 배우자 가운데 최초로 ‘일하는 퍼스트레이디’가 될 것이란 관측도 나왔다. 김 여사는 윤 당선인을 내조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