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수위 국민통합위원장 김한길, 지역균형위원장 김병준

인수위 국민통합위원장 김한길, 지역균형위원장 김병준

손지은 기자
손지은 기자
입력 2022-03-14 22:30
업데이트 2022-03-15 06: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3각체제로… 이번 주 인선 완료
尹당선인 “국민통합 위한 국정”
합참 출신 김용현, 경호처장 물망

이미지 확대
김한길(69) 전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왼쪽), 김병준(68) 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오른쪽). 연합뉴스
김한길(69) 전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왼쪽), 김병준(68) 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오른쪽).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4일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산하 국민통합위원장에 김한길(69) 전 새정치민주연합 대표, 지역균형특별위원장에 김병준(68) 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을 임명했다.

윤 당선인은 서울 종로구 통의동 당선인 집무실에서 열린 안철수 인수위원장 등과의 차담회에서 이러한 인선을 발표하고 “모든 국정 업무는 궁극적으로 국민통합을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당선인은 후보 시절 국민통합의 적임자로 김 전 대표를 선거대책위원회 새시대준비위원장, 김 전 위원장을 상임공동선대위원장에 발탁했으나 선대위 해체로 빛을 보지 못했다. 하지만 안 위원장에 이어 김한길·김병준 위원장 ‘3각 체제’로 인수위를 꾸리게 되면서 윤 당선인의 통합 구상에 힘이 실리게 됐다.

윤 당선인은 안 위원장에게 속도감 있는 인수위 구성을 당부하고 “국정과제 로드맵을 일일 단위로 꾸준히 밀도 있게 챙겨 나가겠다”고 강조했다고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이 전했다.

안 위원장은 이번 주 내 인수위 구성을 마무리할 방침이다. 안 위원장은 국회 기자회견에서 기획조정분과 인수위원으로 추경호(62) 국민의힘 의원, 이태규(58) 국민의당 의원, 최종학(55) 서울대 경영학 교수의 임명을 발표했다.

한편 윤 당선인 측은 김용현(63) 전 합참 작전본부장을 경호처장 후보군으로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그는 윤 당선인의 충암고 1년 선배다.
손지은 기자
2022-03-15 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