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권성동 “文 ‘MB와 김경수’ 동시 사면…100% 그렇다”

권성동 “文 ‘MB와 김경수’ 동시 사면…100% 그렇다”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2-03-15 11:23
업데이트 2022-03-15 11: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번 두고 보라...김경수 그냥 놔둘 수 없어”
장관 입각, 강원지사 출마설 선 그어
“국회에서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역할”
김오수 총장? “거취 스스로 결정해야”
이미지 확대
사무총장을 사퇴한 권성동 의원이 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를 나서고 있다. 2022. 1. 5 김명국 선임기자
사무총장을 사퇴한 권성동 의원이 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를 나서고 있다. 2022. 1. 5 김명국 선임기자
文·尹 16일 독대 오찬...尹 MB 사면 건의 예정
문재인 대통령과 윤석열 당선인이 16일 독대 오찬 회동을 하기로 한 가운데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으로 꼽히는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이 이명박(MB) 전 대통령과 함께 김경수 전 경남지사도 사면시킬 것”으로 예상했다. 문 대통령의 최측근인 김 전 지사는 지난해 댓글 조작 혐의로 기소돼 대법원에서 징역 2년형이 확정된 바 있다.

권 의원은 15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진행자가 “내일 회동 때 윤 당선인이 ‘MB사면’을 건의할 예정이라고 하더라”고 묻자 “그렇죠 두 분(이명박· 박근혜)을 달리 대우할 이유가 전혀 없다”며 “이명박 대통령이 고령이고 형량도 더 낮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제가 그때 갈라치기 할 때(박근혜만 사면) 뭐라고 얘기했냐면 ‘문재인 대통령 최측근인 김경수 전 경남지사를 살리려, 동시에 사면하기 위해서 남겨놓은 것이다. 이런 정치적 함의가 숨어 있다’고 비판했다”라고 언급했다.

권 의원은 “김경수 전 지사가 형이 확정(2021년 7월 21일 징역 2년형)된 지 얼마 안 돼 사면하면 비판받을 것 같으니까”라고 주장했다.
‘징역 2년’ 재수감되는 김경수 “반드시 제자리로”
‘징역 2년’ 재수감되는 김경수 “반드시 제자리로” ‘드루킹 댓글 여론조작’ 혐의로 지난해 7월 21일 대법원에서 징역 2년이 확정된 김경수 전 경남지사가 지난해 7월 26일 오후 경남 창원교도소 앞에서 재수감되기 전 “외면당한 진실이지만, 언젠가는 반드시 제자리로 돌아올 것을 확신한다”고 밝히고 있다. 현장에는 오전부터 전국에서 모인 지지자들이 김 전 지사를 응원했고, 보수단체 회원들은 여당, 김 전 지사를 비난하는 기자회견을 열어 맞불을 놔 긴장감이 고조됐으나 경찰이 통제해 충돌로 이어지지 않았다.
창원 뉴스1
그러면서 “한번 두고 보라”며 “문재인 대통령이 아마 함께(이명박 · 김경수) 사면할 것”이라고 확신했다.

“강원지사 출마할 사람이 서울에 있겠나”
“100%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고 단언한 권 의원은 그렇게 보는 까닭으로 “김경수 전 지사가 누구를 위해서 선거법 위반을 했느냐, 문재인 대통령 당선을 위해서 한 것 아니냐”라는 점을 들었다. 즉 “문 대통령 이익을 위해서 했기 때문에 대통령으로선 김경수 전 지사를 그냥 놔둘 수 없다”는 것이다. 이어 권 의원은 “문 대통령이 (김경수 전 경남지사를) 살려줘야죠”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권 의원은 국회에서 자신의 역할을 하겠다며 당장은 정부로 가거나 지방선거에 출마할 생각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권 의원은 정부 쪽으로 갈 생각이 전혀 없냐는 진행자의 질문에 “당선인이 선택할 수 있는 문제”라며 여지를 두면서도 “지금으로서는 굳이 정부에 들어가야 되겠다는 생각은 없다”고 밝혔다. 자신의 지역구(강릉)가 포함된 강원도지사 출마에 대해서도 “강원지사 출마할 사람이 이렇게 서울에 있겠나. 벌써 강원도로 다녀야지”라면서 “국회에서 저한테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역할을 하겠다”고 선을 그었다.
이미지 확대
김오수 검찰총장
김오수 검찰총장
권 의원은 그동안 법무부 장관 입각이나 오는 6월 지방선거에서 강원도지사 출마 가능성이 점쳐졌다. 

권 의원은 현 검찰총장인 김오수 총장에 대해서는 “대장동 백현동 사건 수사에 대해서 지난 번 국정감사에서 걱정하지 마라. 자기를 믿어달라고 했는데 아무런 성과가 없다”면서 “김 총장이 자신의 거취를 스스로 결정해야 되지 않나 생각한다”고 밝혔다. 다만 그는 “윤석열 당선인은 무슨 사퇴를 압박하거나 종용하거나 이러진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