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내가 왜 벌받나”… 이준석·김재원은 공천룰 공방

홍준표 “내가 왜 벌받나”… 이준석·김재원은 공천룰 공방

박기석 기자
박기석 기자
입력 2022-03-23 20:36
업데이트 2022-03-24 06: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힘, 지방선거 앞두고 내홍
김재원 “李 35점 감점안보다 낮춰”
이준석 “페널티 반대해 왔다” 반박
공관위 구성되면 수정 가능성도

대구시장에 도전하는 홍준표 의원. 연합뉴스DB
대구시장에 도전하는 홍준표 의원. 연합뉴스DB
국민의힘이 6·1 지방선거 공천 심사에서 현역 의원과 탈당 후 무소속 출마 경력자에게 감점을 주기로 한 ‘공천룰’을 두고 내홍을 거듭하고 있다.

대구시장에 도전하는 홍준표 의원은 23일 페이스북에 “27년간 당과 흥망성쇠를 함께한 내가 무슨 잘못이 있다고 벌을 받으면서까지 경선을 해야 하는가”라며 “지도부의 난맥상을 걱정한다”고 말했다. 홍 의원은 전날 또 다른 대구시장 도전자이자 공천 규정 의결에 참여한 김재원 최고위원을 겨냥, “심판이 자기한테 유리한 룰 정해 놓고 선수로 뛰면 승복할 선수가 세상 어디에 있나”라고 비판했다.

앞서 국민의힘 최고위는 지난 20일 지방선거 공천 심사에서 현역 의원은 10%, 최근 5년 이내에 당을 탈당해 무소속으로 출마한 인사는 15%를 감점하는 방안을 의결했다. 이에 따르면 홍 의원은 현역 의원이자 2020년 4월 총선에서 탈당 후 무소속으로 당선됐기에 총 25%를 감점당한다.

아울러 김 최고위원이 이날 TBS 라디오에서 이준석 대표가 애초에 탈당 경력자 25% 감점 초안을 가져온 것을 자신이 15% 감점으로 낮췄다는 취지로 발언하고 이 대표가 이를 반박하면서 내홍은 진실 공방으로 번졌다.

이 대표는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저는 누차 감산점 등 어떤 형태든 반대한다는 취지로 말했고, 현역 출마에 대한 페널티, 무소속 출마 경력 페널티 다 반대해 왔다”며 “김 최고위원이 대구시장에 출마하는 상황에서 여러 오해를 사니까 당대표에게 뒤집어씌우는, 이게 무슨 상황인가 생각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당내에서도 공천 규정이 불공정하다는 주장이 제기돼 향후 공천관리위원회가 수정할 가능성도 제기된다. 정미경 최고위원은 YTN 라디오에서 “당의 공관위가 구성되면 거기서 한 번 (공천 규정을) 들여다볼 수 있다”고 말했다.
박기석 기자
2022-03-24 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