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홍준표 찾아 대구로… 보수 텃밭서 당내 입지 다지기

안철수, 홍준표 찾아 대구로… 보수 텃밭서 당내 입지 다지기

고혜지 기자
고혜지 기자
입력 2022-06-13 20:48
업데이트 2022-06-14 01: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고위원 추천 재고엔 “끝난 일”
‘막말’ 김윤 “과도한 언행에 사과”

이미지 확대
악수하는 안철수 의원과 홍준표 대구시장 당선인
악수하는 안철수 의원과 홍준표 대구시장 당선인 안철수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13일 대구 동구 테크노파크 민선8기 대구광역시장직 인수위원회 당선인실에서 홍준표 대구시장 당선인과 악수하고 있다. 2022.6.13
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보수의 ‘텃밭’ 대구를 찾아 당내 입지 다지기 행보에 나섰다. 같은 날 국민의힘은 안 의원이 추천한 국민의당 몫 최고위원 인사에 대해 재고를 요청했다. 차기 당권을 염두에 둔 주도권 경쟁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안 의원은 13일 대구 동구 대구시장직 인수위원회 사무실에서 홍준표 대구시장 당선인과 면담한 뒤 “서로 당선 축하 덕담을 했다”며 “(홍 당선인이) 정치 선배이시기도 하고, 제가 고민될 때 여러 가지로 조언도 많이 해 주셨다”고 말했다. 최고위원 재고 요청에 대해서는 “세부적인 내용은 듣지 못했다”면서 “합당에서 주도권 경쟁이라는 게 있을 수 있겠나. 합당은 벌써 두 달 전에 다 끝난 일로 생각했다”며 확대해석을 경계했다.

이준석 대표는 이날 국민의힘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당직자 월례조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제가 요청한 것은 아니고 권성동 원내대표와 한기호 사무총장이 각자 채널을 통해 최고위원회의 우려를 전달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오전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안 의원이 추천한 김윤 전 국민의당 서울시당 위원장과 정점식 의원이 부적합하다는 우려가 제기됐기 때문이다. 이 대표는 “한 분(김 전 위원장)은 선거 과정에서 다소 강한 발언을 한 바 있어 재고 의사가 없는지 묻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김 전 위원장은 페이스북에 “제 과한 언행으로 마음이 불편하셨을 모든 분들께 사과드린다”고 썼다. 앞서 김 전 위원장은 지난 3월 1일 “걸레는 아무리 빨아도 걸레다. 국민의힘은 고쳐 쓸 수 없다. 청산 대상”이라고 썼다.



고혜지 기자
2022-06-14 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