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상추 첫 수확 #토리 사랑… 文스타그램도 열었다

#상추 첫 수확 #토리 사랑… 文스타그램도 열었다

김가현 기자
김가현 기자
입력 2022-06-20 22:30
업데이트 2022-06-21 03: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靑참모진 사저 방문해 함께 밭일
고민정 “시위탓 블루베리 알 작아”

문재인 전 대통령 인스타그램 캡처
문재인 전 대통령 인스타그램 캡처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으로 간간이 소식을 전해 온 문재인 전 대통령이 지난 19일 인스타그램에 4개의 게시물을 올리며 ‘문스타그램’의 개시를 알렸다.

문 전 대통령은 상추 바구니를 들고 있는 사진을 올리며 “올해의 첫 수확은 상추”라는 글을 붙였다. 또 반려견 토리의 사진을 여러 장 올리고 “토리를 사랑할 수밖에 없는 이유. 마성의 귀여움”이라고 적었다. 또 “모든 접견엔 내가 배석한다. 이래 봬도 19살, 세월을 아는 고양이”라는 글과 함께 지난 17일 한덕수 국무총리 방문 당시 문 전 대통령과 함께 의자에 앉은 반려묘 찡찡이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김영배, 김의겸, 박상혁, 신정훈, 이용선, 이원택 의원 등 문재인 정부 청와대 참모 출신 의원들은 같은 날 문 전 대통령 사저를 방문해 문 전 대통령과 함께 밭일을 했다.

고 의원은 20일 페이스북에 문 전 대통령과 함께 수확한 블루베리 사진을 올린 뒤 “소음 시위 때문에 블루베리 알도 작다. 열매의 크기가 작은 것이 영 마음에 걸렸다. 칼날 같은, 저주가 담긴 저 소리들을 매일 듣고 있는 식물들이 잘 자랄 수 있겠나 싶었다”며 사저 앞 확성기 시위를 규탄했다.



김가현 기자
2022-06-21 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