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지현 “유명세는 이준석·김동연급”

박지현 “유명세는 이준석·김동연급”

김가현 기자
김가현 기자
입력 2022-07-08 02:10
업데이트 2022-07-08 03: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朴, 김남국 위상 발언에 맞대응
이재명 저격하며 직접 해명 요구
민주 청년그룹, 朴 비판에 가세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 서울신문DB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 서울신문DB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로부터 당대표 출마가 불허된 박지현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출마 뜻을 고수하며 이재명 의원을 저격하는 등 목소리를 굽히지 않고 있다. 그러자 박 전 위원장을 비판하는 당내 청년 정치인들이 늘고 있다.

박 전 위원장은 7일 KBS에서 ‘(본인을) 이준석이나 김동연과 같은 급으로 오해하고 있는 게 아니냐’는 지적에 대한 질문에 “이런 식으로 사람을 급으로 나누는 것에 대해 그렇게 아무렇지 않게 말을 할 수 있나 하는 생각이 든다”며 “언론에서의 마이크 파워나 유명세로 따진다면 제가 그 두 분께는 뒤지지 않는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앞서 전날 친명(친이재명) 김남국 의원은 MBC에서 박 전 위원장에 대해 “정치적 위상을 마치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나 김동연 경기지사 정도 급으로 생각해 오해하고 있는 것”이라고 힐난했다.

박 전 위원장은 이날 김 의원의 발언과 관련해 “이재명 의원께서도 같은 생각이냐. 저를 추천하셨고 처럼회를 지휘하고 계신 이재명 의원께서 직접 답변해 달라. 저를 장식품으로 앉혀 놓으신 것인가”라고 묻기도 했다.

그러나 박 전 대표가 당무위원회의 당대표 출마 불허 결정을 수용하지 않자 박성민 전 청와대 청년비서관은 “선거를 앞두고 당은 원칙에 입각한 판단을 했다고 생각한다”고 비판했다.



김가현 기자
2022-07-08 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