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 ‘박지현 집앞 방송’ 윤리감찰단 회부…“진상조사와 적절한 대처”

민주 ‘박지현 집앞 방송’ 윤리감찰단 회부…“진상조사와 적절한 대처”

강민혜 기자
입력 2022-07-08 16:16
업데이트 2022-07-08 16: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 서울신문DB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 서울신문DB
더불어민주당은 8일 권리당원으로 알려진 한 유튜버가 박지현 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의 자택 앞에서 수차례 비난 방송을 한 사건을 당 윤리감찰단에 회부한다.

신현영 대변인은 이날 오전 비대위 회의 후 브리핑에서 이렇게 밝히고 “당 차원의 진상조사와 적절한 대처를 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고 전했다.

신 대변인은 “온라인상에서 박 전 비대위원장에 대한 신상털기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며 “해당 사안을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원칙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전 비대위원장은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정말 참담하다. 기어이 이런 일이 벌어졌다”며 “오늘 한 남성 유튜버가 제가 사는 집이라며, 어떤 주택 앞에 서서 1시간가량 저를 비난하는 공개 스트리밍 방송을 했다”고 말했다.

그는 “그 남성은 자신이 민주당 동작갑 권리당원이라고 밝혔다”며 “제게 ‘영유아 성추행범 박지현씨’라며 제가 영유아 성추행을 했다고 주장했다”고 했다.

박 전 위원장은 “저는 기독교 신자다. 언론에 공개된 사진은 매주 주일마다 보던 아기와 놀면서 과자로 장난치는 장면일 뿐”이라며 “사이버 공격, 이것은 정치도 아니고 지지도 아니다. 젊은 여성 정치인에 대한 명백한 테러행위”라고 지적했다.
박지현 전 공동비상대책위원장 페이스북. 2022.07.07
박지현 전 공동비상대책위원장 페이스북. 2022.07.07
강민혜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