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무조건 무조건이야” 이준석, 진도에서 ‘버스킹’ 무슨 일이

“무조건 무조건이야” 이준석, 진도에서 ‘버스킹’ 무슨 일이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2-07-23 10:47
업데이트 2022-07-23 12: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페이스북 캡처.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페이스북 캡처.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전라남도 진도를 찾아 가수 박상철의 무조건, 송대관의 네박자를 부르며 ‘버스킹’(길거리 공연)을 했다. 

이 대표는 22일 페이스북을 통해 “진도에 왔는데 오늘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버스킹 행사를 하고 있어서 노래 좀 했다”며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을 보면 이 대표는 사회자 소개를 받고 지역민들의 박수와 함께 무대로 나온다.

이 대표는 “TV에서 보다 이렇게 보니 반갑지 않은가, 반갑죠”라며 “선거 때 진도에 와서 정말 약속 많이 하고 갔는데, 요즘 (상황이) 빠르게 지키기 어렵고 기다리게 해드리는 게 죄송했다. 상권 살리기 버스킹한다는 얘기에 찾아와서 인사드리게 됐다”며 허리 숙여 인사했다. 

이 대표는 ‘당원권 정지 6개월’ 중징계를 받은 뒤 전국을 다니며 당원들을 만나고 있다.

이어 “국민의힘 당대표가 (진도에) 와서 노래 부르고 갈 일이 있을지 모르겠는데”라며 “제가 노래 한 곡 부르고 가도 되겠나. 그러면 박상철씨의 무조건으로 한번 해보겠다”고 했다.

이 대표가 노래를 시작하자 객석에 앉아 있던 주민 10여명이 이 대표 주변으로 나와 함께 춤을 췄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페이스북 캡처.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페이스북 캡처.
이 대표는 “내가 필요할 땐 나를 불러줘, 언제든지 달려갈게. 낮에도 좋아 밤에도 좋아 언제든지 달려갈게” “무조건 무조건이야”라며 흥겹게 노래를 이어갔다.

노래를 끝내고 이 대표는 “감사합니다”라며 자리를 뜨려고 했지만 사회자가 “앙코르 소리가 너무 작다”며 관객의 호응을 유도하자 앙코르에 응했다. 이 대표는 앙코르 곡으로 송대관의 ‘네박자’를 불렀다. 이 대표는 노래를 부르는 중에 사진을 요청하는 주민들과 일일이 사진을 찍었고, 몸을 가볍게 흔들기도 했다.

이 대표는 페이스북 글을 통해 “진도에 지선과 대선 때 영암에서 진도를 잇는 도로와 진도 관통 도로 등에 대해서 진도군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공약에 반영했는데 오늘은 우선 노래로 갚는다”라며 “잊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