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尹, 8월 중 새 국회의장단 만찬 회동 추진…다음 주 휴가

尹, 8월 중 새 국회의장단 만찬 회동 추진…다음 주 휴가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22-07-25 14:50
업데이트 2022-07-25 15: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수석비서관회의서 논의

“尹, 허심탄회한 대화 자리 기대”
안보실 “북송사건 자료 놀라울 정도로 없어”
이미지 확대
윤 대통령 출근길 문답
윤 대통령 출근길 문답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2.7.25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이 새로 구성된 국회의장단을 8월 중으로 만날 예정이라고 대통령실이 25일 밝혔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오늘 대통령 주재 수석비서관회의에서 국회의장단 만찬을 하자는 건의가 나왔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국회 일정을 먼저 감안해야 하고 국회 쪽과 충분히 논의해야 할 것 같다”면서 “8월 중에 만남의 자리를 만들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윤 대통령도 국회의장단과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이 관계자는 덧붙였다.

앞서 대통령실은 지난주 국회 원 구성 협상 타결 소식을 접한 뒤 윤 대통령이 빠른 시일 내에 국회 의장단과 회동할 예정이라고 밝혔었다.

윤 대통령은 또 다음주 여름 휴가를 갈 계획으로 전 공무원들에게 휴가 사용을 독려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대통령실은 북한과 관련, “북한에 여러가지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면서 “아사자는 놀랍지 않다”고 밝혔다. 

국가안보실은 2019년 11월 탈북어민 강제 북송 사건과 관련, “탈북 어민 북송사건 관련 인수인계가 없었다”면서 “놀라울 정도로 자료가 없다”고 전했다.
강주리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