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경수 사면 안 돼” 안철수, 공개 반대

“김경수 사면 안 돼” 안철수, 공개 반대

고혜지 기자
고혜지 기자
입력 2022-07-26 18:02
업데이트 2022-07-27 01: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與 일각 사면 가능성 거론되자
“대선 댓글 조작·국정농단 주범”

이미지 확대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의 8·15 특별사면을 앞두고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김경수 전 경남지사의 사면에 공개적으로 반대 의사를 밝혔다. 정부가 사면·복권·감형 대상자 선정 기준을 마련하고 있는 가운데 여권 일각에서도 김 전 지사의 사면 가능성이 거론되자 존재감을 드러내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안 의원은 26일 페이스북에 “국정농단의 주범에게 면죄부를 주어선 안 된다”면서 “‘김경수·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은 세계 민주주의 역사상 최대 규모의 댓글로 대선기간 여론을 조작한, 민주주의를 근본부터 붕괴시킨 중대 사건”이라고 지적했다.

안 의원은 이어 “2017년 당시 저는 ‘김경수·드루킹’ 일당의 댓글 공작의 주 표적이었고, 그 조작으로 부정적인 이미지까지 덧쓰게 됐다”며 “조작된 이미지를 바로잡는 일은 스스로 감내해야 하겠지만, 이로 인해 민의가 왜곡되고 민주주의가 역행하고 국격을 훼손시켰다”고 지적했다. 이어 “잘못을 인정하지도, 반성하지도 않는 정치공작 사범, 민주주의 파괴범에 면죄부를 주는 일은 절대 없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안 의원은 이날 ‘반복되는 팬데믹 시대의 과학적 방역과 백신주권’이라는 주제로 ‘위기를 넘어 미래로, 민·당·정 토론회’를 열고 존재감을 드러냈다. 안 의원은 토론회 뒤 기자들과 만나 국민의당 몫으로 추천한 최고위원 2인 선임에 대해 “좀 늦었지만 그래도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게 됐다”고 반겼다.

‘이준석 대표가 반대했던 인선을 강행하는 것은 국민의힘 지도부의 이준석 지우기 작업이 아닌가’라는 질문에 안 의원은 “오히려 이 대표와 한 약속을 지키려고 하는 것”이라고 답했다.

고혜지 기자
2022-07-27 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