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포토] ‘울릉도 떠나는’ 이준석 대표

[포토] ‘울릉도 떠나는’ 이준석 대표

입력 2022-07-27 14:13
업데이트 2022-07-27 14: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27일 “앞에서는 양의 머리를 걸어놓고 뒤에서는 정상배들에게서 개고기 받아와서 판다”고 말했다.

‘겉은 번지르르하나 속은 변변치 않은 것’을 뜻하는 사자성어 ‘양두구육’(羊頭狗肉)을 언급한 것으로, 윤석열 대통령과 권성동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의 이른바 ‘문자 유출 사태’에 대한 불편한 심기를 드러낸 것으로 해석된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그 섬에서는 카메라 사라지면 눈 동그랗게 뜨고 윽박지르고, 카메라 들어오면 반달 눈웃음으로 악수하러 오고”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울릉도에 체류 중인 이 대표는 그러면서 “이 섬(울릉도)은 모든 것이 보이는 대로 솔직해서 좋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과 권 대행이 자신과 관련한 문자 메시지를 주고받은 것이 언론에 공개되자, 여의도 정치권을 ‘그 섬’, 울릉도를 ‘이 섬’이라고 표현하며 문자 메시지에 대한 불만을 우회적으로 드러낸 것으로 풀이된다.

대정부 질문이 진행 중이던 전날 오후 국회 본회의장에서 권 대행이 윤 대통령과 텔레그램 메시지를 주고받는 장면이 언론 사진에 포착됐다.

권 대행의 휴대전화 화면 속 메시지에는 윤 대통령이 ‘당원권 정지’ 징계를 받은 이 대표에 대해 “내부총질이나 하던 당대표”라고 언급한 내용이 담겼다.

이 메시지를 두고 이 대표의 징계를 둘러싼 윤 대통령의 의중이 확인된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왔다. 이 대표를 지지하는 일부 2030 청년층에서는 “윤 대통령과 주변 인사들이 이 대표를 토사구팽한 것 아니냐”는 이야기까지 나왔다.

한편 이날 오전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가 해당 문자가 윤 대통령의 이 대표에 대한 부정적인 뜻을 의미한 건 아니라며 “특별히 이준석 대표도 오해는 하시지 않으리라 생각한다”고 밝힌 것 관련, 이 대표는 연합뉴스와의 문자를 통해 “전혀 오해의 소지가 없이 명확하게 이해했다”며 “못알아 들었다고 대통령실이 오해하지 않기 바란다”고 밝혔다.

해당 문자가 자신에 대한 윤 대통령의 부정적 태도가 담긴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는 점을 전한 것으로 풀이된다.
온라인뉴스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