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핵관’ 이철규, 이준석 향해 “앙천대소 할 일”…李 답변은

‘윤핵관’ 이철규, 이준석 향해 “앙천대소 할 일”…李 답변은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2-07-28 10:19
업데이트 2022-07-28 10: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덜 유명해서 조급하신 것 같다” 반박

이미지 확대
이철규 국민의힘 의원. 김명국 기자
이철규 국민의힘 의원. 김명국 기자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으로 불리는 이철규 국민의힘 의원이 28일 “지구를 떠나겠다는 사람이 아직도 惑世誣民(혹세무민) 하면서 세상을 어지럽히니 仰天大笑(앙천대소)할 일”이라며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직격했다.

이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羊頭狗肉(양두구육)이라니?”라고 반문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가 지난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자신을 “내부총질 하던 당 대표”라고 표현한 윤석열 대통령의 문자메시지에 대해 ‘양두구육’이라는 표현으로 불쾌감을 드러낸 것을 비판한 것으로 보인다. 양두구육은 ‘양의 머리를 걸어놓고 개고기를 판다’는 뜻으로, 겉과 속이 다르다는 것을 지적하는 사자성어다. 여기에 대해 정치권에선 윤핵관을 겨냥한 발언이라는 해석이 나왔다.

혹세무민은 ‘세상을 미혹하게 하고 백성을 거짓으로 속인다는 뜻으로 잘못된 이론이나 언설로 남을 꾀어 이익을 취하는 것’을 말한다. 앙천대소는 ‘하늘을 쳐다보고 크게 웃는다’는 뜻이다. 
이미지 확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7일 경북 울릉군 사동항 여객터미널에서 선박 탑승을 위해 이동하고 있다. 2022.7.27 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7일 경북 울릉군 사동항 여객터미널에서 선박 탑승을 위해 이동하고 있다. 2022.7.27 연합뉴스
‘지구를 떠나겠다는 사람‘이라는 표현은 이 대표의 과거 발언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이 대표는 윤 대통령이 국민의힘에 입당하기 전인 지난 해 3월 한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통령이 되면 지구를 떠나겠다”고 했었다.

이에 대해 이 대표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그간 고생하셨는데 덜 유명해서 조급하신 것 같다”며 “상대하지 않고 당원들을 만나러 또 출발하겠다”고 답했다. 이어 그는 “오늘 국민이 이 지경이 될 때까지 대통령을 잘못 보좌해온 사람 하나를 더 알게 될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대표적 윤핵관 중 한명이다. 지난 10일엔 윤 대통령과 만나 이 대표 징계 이후 수습 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당시 자리에는 윤 대통령, 권성동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윤한홍 의원 등이 함께 자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경찰 출신인 이 의원은 지난 25일 당내 다른 경찰 출신 의원(윤재옥·김석기·이만희·김용판·서범수)들과 함께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찰은 국가 공권력의 상징이며, 법과 질서를 지키는 임무가 부여된 기관으로 상명하복의 지휘체계를 생명으로 하는 제복 조직”이라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본연의 업무수행에 노력해달라”고 경찰의 집단행동을 비판했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