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종인, ‘내부총질’ 문자파동에 “무슨 집권당이 이러나…해법 찾아야”

김종인, ‘내부총질’ 문자파동에 “무슨 집권당이 이러나…해법 찾아야”

강민혜 기자
입력 2022-07-28 10:23
업데이트 2022-07-28 10: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비대위 만들어 뭐하겠나”
“정상적인 대표 체제 만들어야”
이미지 확대
김종인 전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 2022.02.10 김명국 선임기자
김종인 전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 2022.02.10 김명국 선임기자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이른바 ‘내부 총질 당대표’ 문자 파문을 두고 “무슨 놈의 집권당이 이러냐”며 당이 해법을 찾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전 위원장은 해법으로 ‘정상적인 대표체제’를 제안했다.

김 전 위원장은 27일 국민일보와 인터뷰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권성동 원내대표에게 “내부 총질이나 하던 당대표가 바뀌니 당이 달라졌다”고 보낸 문자 관련 질문을 받고 이렇게 말했다.

김 전 위원장은 “대통령의 생각이 그러면 그런가 보다 해야 한다”며 “대선 전부터 잠재적으로 내재돼 있던 게 집합해서 나온 것 같다”고 추측했다.

이어 “쏟아진 물인데 다시 쓸어담을 수는 없다”며 대통령의 문자를 갖고 뒷말하는 건 백해무익하다. 정권 초반부터 자꾸 이상한 일이 벌어지면 국정운영의 동력을 찾기가 힘드니 빨리 해법을 찾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 전 위원장은 ”당분간 국민의힘이 조용하지 않을 것“이라며 ”권성동 대행 체제를 정상적인 체제로 바꾸자고 하는 요구사항이 점점 강해질 것이다“고 내다봤다.

또한 ”비대위를 만들어서 뭘 하겠느냐“며 ”차라리 정상적인 대표 체제를 만들어야 한다“고 했다.

김 전 위원장은 당이 도움을 원한다면 역할을 맡을 것인지에 대해선 ”나는 그 당 본질을 잘 안다. 내가 더 있기 싫은 정당이다. 지난해 4·7 재보궐선거 이후 당을 나온 것도 그 이유 때문이다“라고 일축했다.

김 전 위원장은 다만 이준석 대표가 선거 승리를 이끈 공은 분명하다고 평했다.

그러면서 ”자꾸 자신 덕분에 지방선거와 대선을 이겼다는 걸 강조할 필요도 없다“고 지적했다.

김 전 위원장은 이 대표를 둘러싼 당 중앙윤리위원회의 징계 결정에 윤 대통령의 입김이 작용했을 가능성에 대해서는 ”이양희 윤리위원장이 (그럴) 사람은 아니다. 다만 다소의 영향을 받았을 수도 있다“며 ”권력이라는 게 항상 그렇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김종인 전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 김명국 선임기자
김종인 전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 김명국 선임기자
강민혜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