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상호 “집권 여당이 수습 능력 바닥 쳐…안철수는 또 회피”

우상호 “집권 여당이 수습 능력 바닥 쳐…안철수는 또 회피”

곽혜진 기자
입력 2022-07-31 14:47
업데이트 2022-07-31 14: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2.7.24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2.7.24
당 대표 징계에 최고위원 잇단 사퇴까지 갖은 내홍을 겪고 있는 국민의힘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이 집권 여당의 수습 능력이 바닥을 치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우 위원장은 31일 기자간담회에서 “경제와 민생이 위기인데 여당의 수습 능력이 회의적 수준에 이르러서 국민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수습의 방향이나 주체, 시기 등이 예측 가능하게 눈에 띄어야 하는데 (국민의힘은) 점점 더 혼란스러워지는 것 같다”고 평했다.

특히 “주목하는 것은 안철수 의원의 행보”라며 “지금 집권당의 혼란에 대해 안 의원 정도는 자기만의 색을 보여주며 수습안을 내야 할 때인데 미국에 간다고 들었다”고 짚었다.

그러면서 “도피성 혹은 거리두기용 등에서 나온 것인데, 지난 윤석열 정부의 승리에 단일화로 기여하신 분 아니냐”며 “수습 방안을 내고 수습을 위해 뛰어들어야 할 위치인데도 어려우면 해외에 가는 모습에서 옛날의 (회피하던) 모습이 다시 떠오른다”고 꼬집었다.

우 위원장은 또 간담회 직후 국민의힘 권성동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당 대표 직무대행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힌 것에 대해서는 “수습 방안이 완전히 나온 게 아니니 남의 당 사정에 별로 할 얘기가 없다”며 “안타깝고 빠르게 수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문재인 정부의 ‘블랙리스트’ 수사가 산업부·여가부에 이어 통일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까지 확대될 조짐이 있다는 지적에 “그런 방식으로 문재인 전 대통령을 감옥에 보낼 수 없다”며 ”부처들 압수수색해서 어느 세월에 문 전 대통령을 수사하나, 헛된 꿈을 포기해야 한다”고 했다.

그는 재차 “헛된 일에 집착하면 성과가 나지 않는다는 점을 다시 충고드리고 싶다“며 ”한쪽으로는 문 전 대통령이 임명한 임기제 공무원을 물러나라고 하면서 한쪽으로는 문재인 정부 초기 인사를 수사하는 방식은 국민 동의를 받기 어렵다”고 비판했다.
곽혜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