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술잔 투척’ 논란 김용진 경기도 경제부지사 사임

‘술잔 투척’ 논란 김용진 경기도 경제부지사 사임

한상봉 기자
한상봉 기자
입력 2022-07-31 16:48
업데이트 2022-07-31 17: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지사에 임명된 지 사흘만에 불명예 퇴진

이미지 확대
김용진 경기도 경제부지사 내정자.
김용진 경기도 경제부지사 내정자.
‘술잔 투척’ 논란을 빚고 있는 김용진 경기도 경제부지사가 31일 사임의사를 밝혔다.

김 부지사는 지난 27일 도의회 여야 당 대표와의 만찬 자리에서 국민의힘 곽미숙 대표를 향해 술잔을 던졌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을 일으켰다.

그는 30일자로 출입기자들에게 보낸 ‘경기도 경제부지사 직을 사임합니다’라는 제목의 입장문에서 “오늘 저는 경기도 경제부지사 직을 사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는 “짧았지만 지방정치에 대해서 많은 것들을 느낀 시간이었다. 김동연 지사가 선거과정에서 끊임없이 주장한 정치교체가 더욱 절실히 필요한 이유를 다시 한 번 절감한 계기이기도 하다”고 토로했다. 이어 “지방자치 영역에서만큼은 정치 이념이나 정파적 이해관계를 넘어 보다 주민들의 삶과 밀착된 현장 중심의 생활정치가 가능함을 확인해보고 싶었지만 한계를 느낀다”며 “조금의 불미스러움도 모두 저의 책임이다”고 고개를 숙였다.

그러면서 “오늘 저의 사임이 각자의 입장을 모두 내려놓고 도의회가 하루빨리 정상화되어 도민의 곁으로 돌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소망한다”면서 “어려운 상황이지만 민선 8기 경기도가 반드시 성공하리라 믿고 또 응원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지사에게도 “죄송한 마음을 전한다”고 했다.

김 부지사의 사임은 술잔을 던졌다는 주장이 제기된 지 나흘만이며, 부지사에 임명된 지는 사흘만이다.

한상봉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