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 ‘작심’ 이준석 “당대표 욕하고 복귀 막으려 비상 선포”

[속보] ‘작심’ 이준석 “당대표 욕하고 복귀 막으려 비상 선포”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2-08-03 15:16
업데이트 2022-08-03 15: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울릉도 떠나는 이준석 대표
울릉도 떠나는 이준석 대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7일 경북 울릉군 사동항 여객터미널에서 선박 탑승을 위해 이동하고 있다. 2022.7.27 연합뉴스
국민의힘이 3일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의 전환을 위해 상임전국위원회와 전국위원회를 잇달아 열기로 결정하자 이준석 대표가 “계속 이렇게 해야한다”고 비꼬았다.

이준석 대표는 이날 자신의 SNS에 “내부총질하던 당대표가 바뀌니 참 달라졌고 참 잘하는 당 아닙니까. 계속 이렇게 해야 합니다”라고 적었다. 윤석열 대통령이 권성동 원내대표에게 보낸 문자에서 자신을 ‘내부총질하던 당대표’라며 힐난하고 ‘우리 당도 잘 하네요’라며 국민의힘을 격려 한 것에 빗대 현 상황을 비판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 대표는 “비상이 아니라고 해서 지난 3주 동안 이준석은 지역을 돌면서 당원만난 것 밖에 없는데, 그 사이에 끼리끼리 이준석 욕하다가 문자가 카메라에 찍히고 지지율 떨어지니 내놓은 해법은 이준석의 복귀를 막는다는 판단”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리고 그 판단 이후에 어떻게든 실현 시키기 위해 당헌당규도 바꾸고 비상 아니라더니 비상을 선포합니다. 사퇴한 최고위원이 살아나서 표결을 한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오피셜하게 우리 당은 비상 상태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