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安, 이준석 겨냥 “높은 위치 가지는 게 청년정치인가”

安, 이준석 겨냥 “높은 위치 가지는 게 청년정치인가”

고혜지 기자
고혜지 기자
입력 2022-08-25 20:42
업데이트 2022-08-26 01: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철수, 전자신문 창간 특별대담

“권력투쟁에만 매몰… 민생 집중을
국민의힘, 문제 해결 정당이 돼야
전대 날짜 정해지면 입장 밝힐 것”

이미지 확대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다음달 19일 정계 입문 10년을 맞는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작금의 정치권을 비판하면서 민생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 의원은 지난 23일 전자신문 창간 40주년 특별 대담에서 “여야가 권력 투쟁에만 매몰돼 민생 현안에 대한 언급이 상대적으로 너무나 적다는 것이 문제”라며 “정치의 본질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 민생을 지키는 것이지, 여당과 야당 내 권력 투쟁이나 누가 당대표가 되고 이런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이준석 전 대표 사태로 논란이 된 청년 정치에 대해서는 “청년 정치의 본질은 청년 한 사람이 국회의원이 되든지, 당 최고위원이 되든지 하는 게 청년 정치를 대변하는 게 아니라고 생각한다”면서 “청년이 가진 문제들에 대해 청년의 시각에서 문제를 제기하고 그것을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청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생물학적 나이와 상관없이 옛날 사고를 가진 청년이 있고, 나이가 많지만 청년의 마음을 갖고 문제를 해결하려는 사람도 있다”며 “청년 정치가 마치 나이 어린 정치인이 높은 위치를 가지는 것으로 바라보는 시각에는 정말 동의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당권 도전에 대해서는 “(전당)대회가 언제 열린다는 말을 누가 하지 않았기 때문에 먼저 손 드는 것도 이상한 일”이라면서도 “전당대회 날짜가 정해지고 사람들이 입장을 밝힐 때가 뭘 하겠다는 입장을 밝힐 적기”라며 여지를 남겼다.

그는 “국민의힘이 이념 정당이 아니라 문제 해결 정당으로 바뀌고 약자를 품고 안을 수 있는 정당으로 거듭나야 한다”며 “그런 모습으로 바뀌는 데 (제가) 어떤 위치에 있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혜지 기자
2022-08-26 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