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차유람까지 4인방이면 끝장”… 여성 외모 발언 논란

“차유람까지 4인방이면 끝장”… 여성 외모 발언 논란

고혜지 기자
고혜지 기자
입력 2022-08-25 22:26
업데이트 2022-08-26 01: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남편 이지성 작가, 연찬회서 특강
“당에 아름다운 여성 이미지 없어
배현진·나경원·김여사로는 부족”

배·나 “불쾌”… 李작가 ‘뒷북 사과’
민주 “뼛속까지 꼰대 정당… 참담”

이미지 확대
이지성 작가 연합뉴스
이지성 작가
연합뉴스
25일 열린 국민의힘 연찬회에서 외부 인사가 강연 중 여성 외모를 운운해 논란이 일었다.

지난 6·1 지방선거를 앞두고 국민의힘에 영입된 당구 선수 차유람씨의 남편 이지성 작가는 취재진에게 공개된 연찬회 특강에서 “보수 정당 이미지는 할아버지다. 국민의힘에는 젊음, 아름다운 여성의 이미지가 부족하다”며 “아내한테 ‘배현진 의원, 나경원 전 의원이 계시지만 좀 부족한 거 같다. 김건희 여사도 계시지만 부족하다. 자기도 들어가서 4인방이 되면 끝장이 날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입당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발언에 일부 의원들은 박수를 치거나 웃었다.

이 발언은 권성동 원내대표가 “차유람 선수가 지방선거에 참여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프로선수 자격 박탈을 예상했음에도 우리 당을 도와주라고 강요 아닌 강요를 한 이유가 무엇인가”라고 질문하자 이에 대해 이 작가가 답변하는 과정에서 나왔다.

발언을 두고 비판 여론이 일자 이 작가는 페이스북에 관련 기사를 공유하며 “기사 제목을 참… 농담으로 한 말인데. 아이고, 일없다”고 적었다.

그러나 이 작가의 발언에 언급된 배 의원은 페이스북에 “연찬회장에 뒤늦게 도착했더니 이 작가께서 안타깝게도 부적절한 말씀을 남기고 가셨군요. 대통령 부인과 국민이 선출한 공복들에게 젊고 아름다운 여자 4인방을 결성하라니요. 대체 어떤 수준의 인식이면 이런 말씀을?”이라며 불쾌감을 표시했다.

그러자 이 작가는 페이스북에 “아무튼 나는 하고 싶은 말 마음껏 하고 살 것”이라며 “한국 사회 눈치 보느라 침묵하고 살았더니 결국 찾아온 것은 문재인 정권. 나는 성직자도 공직자도 정치인도 아닌 작가”라고 썼다.

나 전 의원도 페이스북에 “이 작가 발언에 불쾌감을 표시한다. 그런 언급이 우리 당의 꼰대 이미지를 강화시킨다”며 “잘생긴 남자 정치인이란 언급은 찾기 어렵다. 그런데 유독 여성 정치인에게만 이를 붙이는 것이 특정 성별에 대한 폄훼로 이어지는 것이다. 사과를 촉구한다”고 했다.

그러자 이 작가는 페이스북에 “꼰대 당 이미지를 만들고 강화시켜 온 사람이 저일까요? 의원님일까요?”라며 “저는 잘생기거나 근육질인 남성 정치인이 있다면 칭찬할 것이다. 참고로 저는 한동훈 장관은 외모적으로 참 깔끔하고 멋지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맞섰다.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은 기자들에게 “앞뒤를 자세히 보니까 오해할 만하고 적절하지 않은 부분도 없지 않은 것 같아 유감”이라고 했다.

더불어민주당 신현영 대변인은 “국민의힘이 뼛속까지 꼰대 정당임이 드러난 안타까운 현실에 참담함을 금할 수 없다. 매우 부적절한 발언에 유감을 표한다”고 했다.

논란이 확산되자 이 작가는 페이스북에 “논란을 일으킨 점 정중히 사과드린다”며 “앞으로 발언에 신중을 기하겠다”고 썼다. 차유람씨도 “남편의 부적절한 발언에 사과드린다”며 “해당 발언은 저 역시 전혀 동의할 수 없는 부적절한 내용이었다”고 했다.
천안 고혜지 기자
2022-08-26 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