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준석, 가처분 인용된 날 10시간만에 꺼낸 첫마디는

이준석, 가처분 인용된 날 10시간만에 꺼낸 첫마디는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2-08-26 23:52
업데이트 2022-08-26 23: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당원 가입하기 좋은 금요일”
“보수정당, 여러분의 참여로 바꿀수 있어”

이미지 확대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 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
연합뉴스
법원 결정으로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 주호영 위원장의 직무집행이 정지된 가운데 26일 이준석 전 대표가 10시간여 만에 당원 가입을 독려하며 “지금 결심해주세요”라는 첫 반응을 내놨다. 법원은 이날 오전 11시 50분쯤 이 전 대표의 가처분 신청을 일부 인용하는 결정을 낸 바 있다. 

이 전 대표는 밤 10시쯤 페이스북에 당원 가입 링크를 올린 뒤 “당원 가입하기 좋은 금요일 저녁입니다. 보수정당, 여러분의 참여로 바꿀 수 있다. 딱 한 분 모자랍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국민의힘은 이날 “현재 비대위원장의 직무는 정지가 되지만 비대위원들의 지위나 비대위 구성은 문제가 없다는 게 다수의 해석인 것 같다”며 “그에 맞춰 어떻게 지도부를 구성할지 등을 검토했고, 내일 의총에서 의견을 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비대위 구성은 현 체제를 유지해야 한다는 게 당의 주장이다. 하지만 이 전 대표의 변호인단은 최고위를 다시 구성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 전 대표가 향후 지도체제 문제를 둘러싼 당내 논의 과정을 염두에 두고 당 안팎으로 지지세를 결집하며 여론전에 나섰다는 해석이 나온다.

국민의힘은 주말인 27일 오후 국회에서 긴급의원총회를 열고 주 위원장 직무정지에 따른 대응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