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형두 “이준석, 野 해설자처럼 말해…불안했던 분들 분노”

최형두 “이준석, 野 해설자처럼 말해…불안했던 분들 분노”

강민혜 기자
입력 2022-09-07 09:46
업데이트 2022-09-07 10: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준석 전 대표. 페이스북
이준석 전 대표. 페이스북
최형두 국민의힘 의원이 이준석 전 대표를 향해 “여당인데 야당처럼 이야기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최 의원은 지난 6일 CBS 라디오 프로그램 ‘한판승부’와의 인터뷰를 통해 “이 전 대표가 해설자가 돼버렸다. 이 전 대표 스스로 당 대표의 지위가 있다고 보는데, 여당이 야당처럼 이야기하는 것은 무책임한 것이다”라며 이렇게 말했다.

이어 “당 대표였기에 많은 분들이 아쉬워하고 있다”며 “이 전 대표에게 기대했던 분들이 아쉬워하고, 불안했던 분들은 분노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 의원은 “정부 여당이라는 것은 협력관계일 수밖에 없다”며 “우리 당헌에 ‘대통령과 협력해야 된다’는 게 있다. 대통령과 협력하지 않은 당원은 사실은 당헌을 위반한 것으로 해석이 가능한 정황도 있다”고 했다.

그는 “이 전 대표가 당 대표 당선 후 임재범의 ‘너를 위해’를 인용하면서 ‘많이 불안하시겠지만 제가 잘하겠습니다’라고 했다”며 “이 전 대표가 갓 쓰고 도포 입고 나온 것처럼 반전을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주문했다.

앞서 이 전 대표는 제례복을 입은 모습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했다. 경북 칠곡 ‘불천위(不遷位)’ 제사에 참여한 사진을 공유하면서다. 이 제례는 큰 공훈이 있는 조상을 모시기 위해 국가, 문중 등이 지내는 제사다.

강민혜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