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용호 “깨진 바가지 계속 새…이준석과 화해 어렵다”

이용호 “깨진 바가지 계속 새…이준석과 화해 어렵다”

강민혜 기자
입력 2022-09-07 10:30
업데이트 2022-09-07 10: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뉴스1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뉴스1
이용호 국민의힘 의원은 이준석 전 대표와 당이 화해할 가능성이 없다고 예측했다.

이 의원은 7일 YTN 라디오 프로그램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와의 인터뷰를 통해 “정치는 당연히 정치로 풀어야지 법에 의지해서는 안 된다”며 이 전 대표가 가처분을 예고한 것을 비판했다.

이 의원은 “그것 때문에 우리가 가야 할 길을 안 갈 수가 없는 상황, 기차는 출발시킬 수밖에 없다”며 새 비대위 출범은 당연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갈등을 풀어야 한다는 주장에는 “그럼 좋겠지만 최근 분위기를 보면 말로 풀어 화해하기에는 선을 넘어버린 상태가 아닌가”라고 했다.

그는 “대선 때 수차례 화해, 화합하는 형태로 갔던 전력 때문에 ‘한 번 깨진 바가지는 계속 새지 않겠느냐’ 하는 비관적인 시선이 있다”며 “근본적으로 서로 신뢰가 깔려 있으면 좋지만 안 돼 정치를 어렵게 만드는 요인이 되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이어 서로간의 불신 골이 깊어 손쓸 수 없다고도 했다.

이 의원은 “권성동 원내대표가 자리를 내려놓으면 새 원내대표를 다시 경선에서 뽑을 것이다”라고 예고했다. 이날 권 원내대표는 오전 국회 원내대책회의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를 통해 “오전 중 직간접적인 방법으로 의사를 타진하겠다”며 “빠르면 의원총회에서 새 비대위원장 인선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전날 입장문을 통해 “새로 임명될 비대위원장 및 비대위원에 대한 가처분 신청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그는 최근 당 지도부의 당헌 개정 과정에 대해 “소수의 권력자가 헌법을 무력화하면서 권력을 장악하려고 한다”며 “당권 찬탈 쿠데타를 이른바 ‘궁정 쿠데타’ 혹은 ‘친위 쿠데타’라고 한다”고 주장했다.
강민혜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