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연휴 첫날 김치찌개 끓이고 배식 봉사활동 나선 尹

연휴 첫날 김치찌개 끓이고 배식 봉사활동 나선 尹

이혜리 기자
입력 2022-09-09 13:51
업데이트 2022-09-12 13: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윤석열 대통령이 추석 연휴 첫날인 9일 서울 중구 명동성당 내 무료급식소인 명동밥집에서 김치찌개를 만들며 맛보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이 추석 연휴 첫날인 9일 서울 중구 명동성당 내 무료급식소인 명동밥집에서 김치찌개를 만들며 맛보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이 추석 연휴 첫날인 9일 무료 급식소 배식 봉사활동에 나서는 등 민생 행보를 강화하는 모습이다.

윤 대통령은 이날 서울 중구 명동성당 내 무료 급식소인 명동밥집을 찾아 배식 봉사활동을 했다. 오전 9시쯤 명동밥집에 도착한 윤 대통령은 분홍색 앞치마와 두건, 장갑, 팔 토시 등을 착용하고 조리실로 이동했다.

윤 대통령은 “제가 다른 건 몰라도 김치찌개는 잘 끓인다”며 직접 재료를 손질하고 직접 김치찌개를 끓였다. 윤 대통령은 “지금 간장을 넣지 말고 조금 더 끓이면 (염도가) 0.7이 잡힐 것”이라며 중간에 액젓과 간장을 넣는 등 직접 간을 조절하기도 했다.

이후 윤 대통령은 봉사자들과 함께 직접 만든 김치찌개를 식판에 담는 등 배식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윤 대통령은 “부족한 것이 있으면 더 가져다 드리겠다”, “어르신 간이 어떠시냐”, “찌개 좀 더 드려야겠다”며 식사를 하는 노숙인 등을 직접 챙겼다.
배식 봉사하는 윤석열 대통령
배식 봉사하는 윤석열 대통령 윤석열 대통령이 추석 연휴 첫날인 9일 서울 중구 명동성당 내 무료급식소인 명동밥집에서 배식 봉사를 하고 있다. 2022.9.9 연합뉴스
윤 대통령은 지난 8일 ‘한가위 메시지’를 통해 “경제가 어려울 때 더 고통받는 서민과 사회적 약자를 넉넉하게 보듬는 사회를 만들겠다”며 “자기 목소리조차 내기 어려운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챙기는 진정한 ‘약자 복지’가 필요하다”고 강조한 바 있다. 이에 윤 대통령은 배식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남은 연휴 기간 ‘약자를 찾는 행보’를 이어갈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윤 대통령은 이날 천주교 서울대교구장 정순택 대주교와 환담도 나눴다. 윤 대통령은 정 대주교에게 “바로 엊그제 온 것 같은데 아이고 너무 늦어서 죄송하다”고 말을 건넸다. 지난 3월 윤 대통령은 당선인 신분으로 명동밥집을 찾아 배식 봉사활동을 하고 “제가 취임하고 (다시) 한 번 오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이에 정 대주교는 “태풍 피해 복구라든가 지원으로 바쁘실 텐데 명동밥집에 또 봉사하러 오시겠다고 하신 약속을 지켜주셔서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이혜리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