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자립준비청년 만난 尹, “청년 미래 준비 돕겠다”

자립준비청년 만난 尹, “청년 미래 준비 돕겠다”

안석 기자
안석 기자
입력 2022-09-13 13:57
업데이트 2022-09-13 13: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산 소재 자립지원기관 찾아

윤석열 대통령이 13일 충남 아산시 충남자립지원전담기관인 희망디딤돌 충남센터에서 열린 자립준비청년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13일 충남 아산시 충남자립지원전담기관인 희망디딤돌 충남센터에서 열린 자립준비청년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13일 보호 종료 후 독립적인 생활을 준비하는 자립준비 청년들을 만나 정부의 관심과 지원을 약속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충남 아산의 충남자립지원전담기관을 방문해 자립준비 청년과 기관 관계자, 기업, 대학 관계자들을 만나 간담회를 가졌다. 충남자립지원전담기관은 삼성전자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자체가 함께 자립준비 청년을 지원하는 전국 ‘삼성 희망디딤돌’ 가운데 한 곳으로 최대 2년간 1인 1실로 거주할 수 있는 20개의 독립된 주거공간과 각종 체험실을 갖추고 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지난해 대선 때 운동선수인 자립준비 청년을 만났던 일을 언급하며 “내가 취임하면 하루아침에 당장 바꿀 수 없지만 자립준비 청년을 잘 살펴야 하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우리 정부가 경제 여건이 어려워서 긴축재정을 한다고 하더라도, 이런 부분(자립준비 청년 지원)에 대해서는 쓸 돈을 딱 써가면서 우리 청년들의 미래 준비를 위해서도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대통령실은 보도자료에서 이날 일정에 대해 “윤 대통령이 직접 자립준비 청년들을 만나 정부의 자립지원 정책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청년들을 챙기겠다는 약자 복지, 민생 현장 행보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지난달 29일 수석비서관회의에서 당시 보육원 출신 청년들이 극단적인 선택을 한 사건이 잇따른 것과 관련해, “국가가 전적인 책임을 지고 자립준비 청년들이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부모의 심정으로 챙겨달라”고 주문한 바 있다.



안석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