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준석 “대통령 순방 때 뭔가 꾸밀듯…제명 시나리오 가동”

이준석 “대통령 순방 때 뭔가 꾸밀듯…제명 시나리오 가동”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2-09-15 11:24
업데이트 2022-09-15 11: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가 14일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방법원에서 열린 국민의힘 당헌 효력 정지 가처분 심문을 마친 뒤 법원을 나오고 있다. 2022. 9. 14  김명국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가 14일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방법원에서 열린 국민의힘 당헌 효력 정지 가처분 심문을 마친 뒤 법원을 나오고 있다. 2022. 9. 14
김명국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는 15일 “윤석열 대통령이 이번에 또 순방하신다고 하는데 그사이에 뭔가를 (국민의힘 지도부 등이) 꾸미고 있지 않을까”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의 해외 순방은 오는 18일부터 5박 7일간으로 예정돼 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역사적으로도 지난 몇 달을 살펴보면 윤 대통령이 출국하거나 어디에 가시면 꼭 그 사람들이 일을 벌였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윤 대통령이) ‘체리따봉’하고 휴가 간 사이에 비대위 한다고 난리 났었다. 휴가 사이에 비대위 (구성을) 완료하라는 식의 지령이 있었단 얘기가 있었다”며 “나토(북대서양조약기구) 가셨을 때도 엄청나게 공격이 들어왔다”고 설명했다.

어떤 ‘공격’이 있을지에 대해서는 “어떻게든 빌미를 만들어서 제명 시나리오를 가동할 것 같다”며 “윤리위를 사실 오늘 열려면 오늘 저녁에 열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윤리위 개최는 오는 28일로 예정돼 있다. 4차 가처분 심문도 같은 날 열릴 예정이다.

진행자가 ‘전격적으로 (윤리위를) 열어서 제명 절차를 먼저 밟고 가처분이 의미 없어지는 상황으로 만드는 시나리오냐’라고 묻자 이 전 대표는 “‘(이 전 대표는) 이제 당원이 아니다’ 이렇게 갈 것 같다”면서 “상상을 하면 안 되는데 최근에 상상 속의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 이번에도 참 대단한 무리수가 나오지 않을까 기대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윤석열 대통령이 15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출근길 문답(도어스테핑)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2.9.15 뉴스1
윤석열 대통령이 15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출근길 문답(도어스테핑)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2.9.15 뉴스1
다만 이 전 대표는 제명된다면 창당할 의사가 있냐는 질문에 “전혀 고민 안 하고 있다”며 “제명은 진짜 정치파동을 넘어 제가 역사책에 이름 나올 일”이라고 선을 그었다. 그러면서도 “그런 일이 발생하면 그 상황을 한번 판단해보겠다”고 덧붙였다.

이 전 대표는 올해 12월까지 당대표직에서 물러나면 당 중앙윤리위원회 징계와 경찰 조사를 무마해주겠다고 제안한 사람이 정치인이며, 이 제안을 같이 들은 증인이 1명 있다고 주장했다.

이 전 대표는 ‘탄원서에 적힌 내용에 대한 증거가 있느냐’는 질문에 “녹취 그런 거 아니다. 복수의 사람이 같이 있는 자리였다. 한 명 있다”고 답했다. ‘(증인이) 정치인인가’라는 추가 질문에는 “정치인이다”라고 덧붙였다.

이 전 대표는 재판부에 낸 자필 탄원서에서 지난 6월 지방선거 직후 절대자와 가까운 사람에게 올해 12월까지 당대표직에서 물러나면 윤리위 징계와 ‘성 상납 의혹’ 경찰 수사를 정리해주겠다는 제안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진행자가 ‘어느 정도의 권력을 가졌는지’ 추가로 묻자 “저도 바보는 아니다. 충분히 저와 들은 사람이 당연히 굉장히 실질적인 얘기였다고 받아들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전 대표는 또 ‘윤 대통령으로부터 이 XX 저 XX라는 욕설을 들은 게 사실이냐’는 취지의 질문에 “그것보다 한 단계 높은 것도 많이 들었다”라며 “뭐뭐뭐 할 뭐뭐”라고 밝혔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