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성일종 “BTS 대체 복무, 혜택 아닌 균형…국민 이해 필요”

성일종 “BTS 대체 복무, 혜택 아닌 균형…국민 이해 필요”

강민혜 기자
입력 2022-09-15 14:09
업데이트 2022-09-15 14: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그룹 방탄소년단(BTS). 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 연합뉴스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15일 그룹 방탄소년단(BTS) 병역 특례 여부에 대해 “형평성 차원에서 필요하다. 국방부가 눈치를 보고 있다”고 주장했다.

성 정책위의장은 이날 MBC 라디오 프로그램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를 통해 “현재 국내에는 병역 관련해 혜택을 주는 제도 42개가 있다”며 “동아콩쿠르·발레 경연대회·전주대사습놀이·칠레 클래식 기타 우승도 면제를 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BTS처럼 한국을 계속 빛내는 젊은이들이 있는데 그래미 어워드에서 상을 탄 것에 군 혜택을 주지 않는 것이 형평성에 맞나”라고 덧붙였다.

성 정책위의장은 “국방부도 눈치를 보고 있다. 의원들 중에서도 눈치보는 의원들이 있다. 쉽지는 않은 문제다”라며 “BTS에게만 혜택을 주자는 게 아니라 현재 실시되고 있는 제도와의 형평성에 맞지 않으므로 균형을 맞추자는 것이다. 국가 이득의 측면에서 대체 복무를 할 수 있게 하자는 것이다. 그런 측면에서 이해가 필요하다”고 부연했다. 그는 “국민들께서 정확하게 이해를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이종섭 국방부장관은 이날 공개된 연합뉴스와의 인터뷰를 통해 “병역의무 이행의 공정성 면에서 병역특례 확대는 곤란하며, BTS 역시 병역의무를 이행해야 한다는 국방부의 기본 입장에는 변화가 없다”고 일축했다.

강민혜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