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동훈 “김의겸, 해코지 면허증 있나”…정진석 “정치 인생 걸어라”

한동훈 “김의겸, 해코지 면허증 있나”…정진석 “정치 인생 걸어라”

이민영 기자
이민영 기자
입력 2022-10-25 09:59
업데이트 2022-10-25 10: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진석 “윤석열 대통령과 한 장관에게 사과해야”
한동훈 “이번에는 달라야 한다” 후속 조치 예고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24일 국회에서 열린 법사위의 법무부 등 종합국정감사에서 답변하고 있다. 2022.10.24 [국회사진기자단]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24일 국회에서 열린 법사위의 법무부 등 종합국정감사에서 답변하고 있다. 2022.10.24 [국회사진기자단]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5일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제기한 ‘청담동 술판’ 의혹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에게 정식으로 사과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 장관은 김 의원을 향해 “해코지 면허증이라도 가진 것처럼 행동한다”고 직격했다.

김 의원은 전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한 장관이 지난 7월 19일, 윤 대통령과 김앤장 변호사 30명과 함께 청담동 고급바에서 술자리를 가졌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정 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현직 검사라도 로펌 변호사 30명이 모인 자리에는 가지 않는 법이다. 사건 의뢰인들 아닌가? 그런 자리에 대통령과 법무장관이 경호 인력 동원해서 갔다는 게 도대체 말이 되는가?”라고 따졌다. 이어 “국감 현장에서 국회의원 면책특권을 등에 업고 ‘아니면 말고 식’ 거짓 선동과 모멸감 주기를 언제까지 계속할 건가”라며 “한 장관이 주장한 대로 김 의원은 이 제보의 진부(眞否) 여부에 정치 인생을 걸어라”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에 주장에 대해 술자리에 간 적이 없다면서 “저는 다 걸겠다. 법무부 장관직을 포함해 앞으로 어떤 공직이든 다 걸겠다”며 강력하게 반발했던 한 장관은 이날 후속 조치를 예고했다.

한 장관은 이날 국회 본회의에 출석하는 도중에 기자들과 만나 “김 의원은 거짓말로 해코지해도 되는 면허증이라도 가진 것처럼 행동한다”며 “매번 입만 열면 거짓말해도 그냥 넘어가주고 책임을 안 지니까 자기는 그래도 되는 줄 알고 이런 것 같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번엔 달라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후속 조치를 시사했다.

한 장관은 민주당이 주장하는 대장동 특검에 대해 “특검이 도입된 게 여러 차례가 있는데, 수사가 미진할 경우에 도입되는 것이다”며 “수사 성과가 날 경우에 특검을 도입해서 수사를 방해하는 경우를 혹시 보셨나. 수사를 받는 직접 당사자가 고르는 것을 보셨냐. 저는 못봤다”고 직격했다. 이어 “민주당이 ‘검수완박’ 논거 중 하나가 수사와 기소를 분리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왜 매번 민주당은 수사와 기소가 결합돼 있는 특검을 찾는지 모르겠다”고 꼬집었다.
이민영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