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 “광산사고 실종자 동생, 오죽하면 저한테 하소연”

이재명 “광산사고 실종자 동생, 오죽하면 저한테 하소연”

강민혜 기자
입력 2022-10-29 17:02
업데이트 2022-10-29 17: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서울신문DB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서울신문DB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9일 경북 봉화 아연 광산에서 발생한 광산 매몰로 작업자 2명이 실종된 사고에 대해 “당국은 국민 생명을 구하는 데 총력을 기울여달라”고 촉구했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전날 당 민원실로 실종자 한 분의 동생이 절박한 목소리로 전화를 걸어 도와달라고 했다”고 전하며 이 같이 적었다.

실종자들의 무사 귀환을 기원한다는 내용으로 지난 27일 올린 자신의 트위터를 보고 실종자 동생이 도움을 요청했다는 설명이다.

이 대표는 “일분일초가 시급하다”며 “실종자 동생 분의 연락 직후인 어제 오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민주당 간사인 김교흥 의원에게 부탁해 소방 당국에 구조인력 추가 투입, 장비 강화를 통한 신속한 구조 작업을 요청했다”고 썼다.

이어 “오죽하면 저한테까지 하소연하셨을까 싶어 가슴이 아렸다”며 “조속한 구조작업을 통해 실종자가 무사히 가족 품으로 무사히 귀환하길 기도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며 “당국은 비슷한 사고가 왜 반복되는지 그 원인을 명백히 밝히고 재발방지책을 만드는 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이 대표 페이스북. 2022.10.29
이 대표 페이스북. 2022.10.29
강민혜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