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근혜 “불법사찰은 특검에 맡기고 민생경쟁 하자”

박근혜 “불법사찰은 특검에 맡기고 민생경쟁 하자”

입력 2012-04-01 00:00
업데이트 2012-04-01 14: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누리당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은 최근 파문이 일고 있는 국무총리실의 민간인 ‘불법 사찰’과 관련해, 불법사찰은 현 정권은 물론 과거 정권에서도 이뤄줘온 일로 이 문제는 특검으로 해결하되 정치권은 재발 방지책 마련과 민생에 집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미지 확대


박 비대위원장은 1일 4.11 총선 전략지역인 부산지역 합동유세장을 찾아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

박근혜 비대위원장은 남구 갑 을과 수영, 연제구 새누리당 후보에 대한 지원유세에서 “국민을 보호하고 힘을 드려야 할 정부가 오히려 국민을 감시하고 사찰한 일은 결코 있어서는 안될 일”이었다면서도 “이번에 공개된 문건의 80%가 지난 정권에서 만들어졌다는 것을 보면 어느 정권을 막론하고 불법사찰을 저지렀으며 새누리당은 이같은 구태정치, 잘못된 과거정치와 단절하기 위해 비대위까지 꾸려 변화와 쇄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박 위원장은 이어 “이제 불법사찰 문제는 특검에 맡겨두고 정치권은 재발방치책 마련과 민생을 살리는데 집중해야 한다”며 지나친 파문확산을 경계했다.

박 위원장은 또 “이번 선거에서는 민생경쟁을 벌여야지 이런 문제로 정쟁만 벌여서는 안된다”며 “새누리당의 이념은 ‘민생’이며 청년취업과 보육 주택과 일자리, 노후문제 등 가족행복을 위한 5대 민생 약속을 공약실명제를 통해 반드시 실천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박근해 새누리당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부터 북구와 사상구, 사하구 등 ‘낙동강벨트’ 접전지를 돌며 지원유세를 편데 이어, 오후에는 남구에서 열린 남구 갑을과 연제 수영구 합동유세를 마친 뒤 경남으로 이동해 새누리당 후보에 대한 지원유세를 이어갔다.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위 기사는 기사콘텐츠교류 제휴매체인 노컷뉴스 기사입니다. 모든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노컷뉴스에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