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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방위 여야 간사 “광고총량제 도입은 친지상파 정책”

미방위 여야 간사 “광고총량제 도입은 친지상파 정책”

입력 2014-08-10 00:00
업데이트 2014-08-10 1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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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미방위) 소속 여야 간사들이 방송통신위원회의 지상파 광고총량제 도입안을 두고 친지상파 정책이라고 지적해 향후 국회 심의과정이 주목된다.

미방위 여야 간사인 조해진 새누리당 의원과 전병헌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9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JW메리어트호텔에서 열린 ‘한류의 지속확산과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간담회’에서 “광고총량제 등 방통위가 최근 내놓은 3기 정책은 친지상파 정책이라고 볼만하다”며 입을 모았다.

조 의원은 “방통위의 3기 정책이 지상파에 유리하다는 지적을 받을 만하다”고 밝힌 뒤 “지상파 방송은 이제 정부의 지원을 받을 단계도 아니고, 떨어진 경쟁력을 끌어올리려면 지상파 스스로 자구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다만 “새로운 기법의 광고가 생기면 광고시장에서 새로운 수요가 나오고 물량도 늘 수 있다면서 (중간·토막 광고 등) 새로운 광고를 도입하는 데에는 동의한다”고 말했다.

전 의원도 “평소 동일 서비스, 동일 규제라는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면서 “그런 의미에서 방통위의 이번 정책은 지상파 편향적이라는 지적은 타당하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는 민관합동 창조경제추진단이 그간의 경과를 정리하고 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개최했으며, 미래부 관계자도 일부 참석했다.

홍문종 위원장 등 7명의 미방위원들은 간담회를 마치고 시내 메모리얼 스포츠 아레나에서 열린 CJ E&M의 ‘케이콘’(KCON) 행사장을 방문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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