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민의힘 “당내 갈등 사죄, 민생 정당 되겠다” 결의문 채택

국민의힘 “당내 갈등 사죄, 민생 정당 되겠다” 결의문 채택

고혜지 기자
고혜지 기자
입력 2022-08-26 11:58
업데이트 2022-08-26 13: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힘 1박2일 의원 연찬회 26일 종료
의원 일동, “당내 갈등으로 심려 끼친 점 반성”
“다시 국민 속으로 들어가겠다” 결의문 채택

박형수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이 26일 충남 천안시 재능교육연수원에서 열린 ‘2022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결의문 낭독을 마치자 참석 의원들이 박수치고 있다. 연합뉴스
박형수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이 26일 충남 천안시 재능교육연수원에서 열린 ‘2022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결의문 낭독을 마치자 참석 의원들이 박수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1박2일 연찬회를 마친 뒤 경제 위기 상황에서 당내 갈등으로 국민에 심려를 끼친 점을 사과하고 민생 정당으로 거듭나겠다는 내용의 결의문을 채택했다.

국민의힘 의원 일동은 26일 충남 천안시 재능교육연수원에서 열린 연찬회를 마치면서 “국민의힘이 지금의 대한민국 위기 속에 민생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지 못하고 당내 갈등으로 심려만 더 끼쳐 드렸다”며 “사죄드리고 철저히 반성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다시 국민 속으로 들어가겠다”며 “윤석열 정부와 함께 오직 국민만을 바라보며 민생의 한숨, 서민의 땀, 사회적 약자의 눈물 어느 하나도 놓치지 않겠다”고 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함께 잘사는 국민의 나라’를 목표로 ▲윤 정부와 함께 경제 회복과 서민 위기 극복을 위한 민생 정당, 국민 정당으로 거듭난다 ▲여야협치를 넘어 사회적 대타협을 이루어 내는 일하는 국회를 만든다 ▲민간 분야의 규제 혁신을 이루고 연금·노동·교육 분야 개혁을 추진하여 모두의 내일을 준비하는 대도약을 선도한다 등의 내용의 결의문을 채택했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이날 연찬회 폐회식에서 “제가 느끼기에 대선·지선 이후에 우리가 조금 방심하고 있는 것 아닌가 생각한다. 저부터 그런 면이 없지 않아 있다”면서 “선거 때처럼 절치부심하면서 치열한 자세와 생각으로 정기국회에 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집권 여당이라해서 정부 일방 감쌀 경우에 오히려 역풍 맞을 수 있다”며 “정부의 잘못을 지적할 것이 있으면 바로 해야한다. 그것이 당과 정부 함께 성공하는 길”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국민의힘은 상임위별 분임 토론 결과를 보고하고 당내 현안에 대한 자유토론 시간을 가진 뒤 결의문을 채택했다.

박형수 원내대변인은 연찬회 폐회식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자유토론 시간에 전당대회 관련, 비상대책위원회에서는 1월 말, 2월 초 얘기가 나오는데 당의 조기 안정화를 위해 당겨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다”며 “(반면) 민생이 어려운 상황에서 전당대회를 했을 때 국민의 외면을 당할 수 있다는 우려도 있었다”고 전했다.

천안 고혜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