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송영무-매티스 한미국방장관 “북한 비핵화 공조 강화”

송영무-매티스 한미국방장관 “북한 비핵화 공조 강화”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8-01-27 17:12
업데이트 2018-01-27 17: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미 양국 국방장관이 한미동맹에 균열을 내려는 어떤 시도도 실패할 것이라며 북한 비핵화를 위한 공조를 강화하기로 했다.
이미지 확대
악수하는 송영무-매티스
악수하는 송영무-매티스 송영무 국방부 장관과 제임스 매티스 미국 국방장관이 26일(현지시간) 하와이 호놀룰루 미 태평양사령부에서 한미 국방장관회담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2018.1.27 [국방부 제공=연합뉴스]
국방부는 27일 “송영무 국방부 장관과 제임스 매티스 미 국방장관은 2018년 1월 26일(현지시간) 하와이 호놀룰루에 있는 미 태평양사령부에서 한미 국방장관회담을 개최했다”며 그 결과를 공개했다.

국방부는 “양 장관은 한미동맹에 균열을 만들려는 그 어떤 노력도 실패할 것이라고 강조하고 북한이 태도를 바꿔 비핵화를 논의하기 위한 협상 테이블에 나오도록 계속 긴밀히 공조해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양 장관은 완전하고 검증 가능하며 불가역적인 한반도 비핵화라는 공동의 목표를 재확인하면서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재개된 남북대화가 이러한 목표를 지원하도록 하기 위해 국제사회와 함께 긴밀히 협력해나가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또 “양 장관은 남북대화 재개와 이를 통해 북한의 평창동계올림픽 참가를 이끌어낸 것을 환영했으며 안전하고 평화로운 동계올림픽을 보장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고 부연했다.

매티스 장관은 남북 간의 올림픽 대화가 북한 비핵화라는 국제사회의 일치된 목표를 흐트러뜨려선 안 된다고 밝혔다.

특히 매티스 장관은 한국과 동맹을 두고 “견고하고 그 무엇으로도 대체할 수 없다.우리의 연합군은 협력해서 한국 또는 미국에 대한 어떠한 공격도 막아낼 준비가 돼 있다”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