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포토] “당당한 군인이 됐습니다. 충성!”

[포토] “당당한 군인이 됐습니다. 충성!”

입력 2022-06-15 15:24
업데이트 2022-06-15 15: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5주간 훈련을 마치고 당당한 군인이 됐습니다. 충성!”

육군 제35보병사단이 1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2년 5개월 만에 가족 동반 대면 신병교육훈련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 시작 1∼2시간 전부터 35사단 위병소에는 225명의 장병을 보러 온 가족들의 차량이 줄지어 들어섰다.

5주 동안 그립고 걱정되는 마음을 꾹 눌러왔을 가족들은 일찍이 강당에 자리를 잡았다.

대구에서 온 이은주(47)씨는 “아들 재웅이가 입영하던 날 열이 조금 났는데, 코로나19로 입영식이 열리지 않아 아픈 아이를 먼발치에서 배웅할 수밖에 없어 마음이 아팠다”라며 “5주간 무사히 훈련을 치른 아들을 만나면 눈물이 나올 것 같다”라고 눈시울을 붉혔다.

오전 11시 허리를 꼿꼿이 세운 장병들이 열을 맞춰 김범수관(강당)으로 들어오자, 가족들이 환호하며 힘차게 박수로 맞이했다.

가족들은 줄지어 선 훈련병을 눈으로 빠르게 훑으며 아들을 찾았다. 늠름해진 모습이 반가운지 손짓하거나 휴대전화를 들어 사진을 촬영했다.

눈물을 꾹 참으려는 듯 눈가를 닦는 가족들의 모습도 보였다.

훈련병 대표로 단상에 선 정현욱 이병은 “수류탄 투척 등 생소한 훈련이 예정돼있을 때마다 잘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했다”라며 “하지만 전우들과 함께 무사히 훈련을 끝마쳤다. 더 멋진 곳에서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들을 지키겠다”며 힘차게 훈련 수료 소감을 전했다.

호국보훈의 달에 열린 반가운 수료식인 만큼 참전용사들도 함께 자리했다.

이날 수료하는 박건륭 훈련병의 외조부 신현봉(78)옹, 김용준 훈련병 외조부 이복동 (78)옹, 송태현 훈련병의 외조부 박의범(79)옹은 단상에 앉아 손자들의 모습을 지켜봤다.

박의범 참전용사는 “손자가 나보다 늠름한 것 같다. 무사히 훈련을 마쳐 자랑스럽다”며 웃었다.

수료식이 끝나고 훈련병들은 5주간 함께한 동기들과 짧은 인사를 마친 뒤 가족들의 살을 맞대고 부대 밖으로 나갔다. 이날 장병들에게는 오후 5시까지 면회와 외출이 허용됐다.

35사단은 수료식을 시작으로 다음 달 5일부터 신병교육훈련 입영식도 가족 동반 대면 행사로 전환할 예정이다.

신병교육대대장 김성인 중령은 “고된 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진정한 군인으로 거듭난 훈련병들에게 격려와 박수를 보낸다”며 “사단이 내실 있고 알찬 신병교육훈련의 산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