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尹, 연기 잘해 달라” 레이건 소환해 논란 부른 金

“尹, 연기 잘해 달라” 레이건 소환해 논란 부른 金

이근아 기자
입력 2022-01-03 22:36
업데이트 2022-01-04 06: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金 “대선 있는 나라에선 다 비슷”
尹 서운함 표출… 與 “껍데기 자인”

의원총회에서 발언하는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
의원총회에서 발언하는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 국민의힘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변화와 단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1.3
국회사진기자단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이 3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윤석열 대선후보에게) 총괄선대위원장이 아니라 비서실장 노릇을 할 테니 후보도 태도를 바꿔 우리가 해준 대로만 연기(演技)를 좀 해 달라고 부탁했다”고 밝혀 논란이 일었다.

김 위원장은 의총 후 기자들이 ‘연기 발언’에 대해 묻자 “윤 후보는 정치를 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미숙한 부분이 있어 가급적 실수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이야기하는 것”이라며 “후보의 말실수를 바로잡으려면 다른 방법이 없다”고 했다. ‘후보가 연기만 하면 유약한 이미지가 되지 않나’라는 질문에는 “유약한 이미지가 아니라 레이건 전 대통령이 어떻게 훌륭한 대통령이 됐나. 국민 정서에 맞지 않는 이야기를 하면 후보를 할 수 없다”고 답했다. 미국 할리우드 배우 출신의 로널드 레이건 전 대통령을 언급한 것으로, 윤 후보의 언행을 연예인 매니지먼트 수준으로 치밀하게 관리하겠다는 뜻으로 읽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TV조선 인터뷰에서 ‘연기’ 발언에 윤 후보가 서운해했다는 질문에 “대선이 있는 어느 나라에서나 비슷한 이야기를 한다. 연기자와 감독의 관계라는 것이지 특별한 이야기는 아니다”라고 답했다.

이에 송영길 민주당 대표는 연합뉴스TV에서 “결국 윤 후보가 허수아비, 껍데기라는 것을 자인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근아 기자
2022-01-04 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