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선대위 합류 시간문제? 참 방자해”...尹·洪 만남 가능성도

홍준표 “선대위 합류 시간문제? 참 방자해”...尹·洪 만남 가능성도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2-01-07 15:56
업데이트 2022-01-07 15: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서울신문 DB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서울신문 DB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은 7일 박수영 의원이 자신의 윤석열 대선 후보 선대위 합류에 대해 “시간 문제”라고 말한 것에 대해 “참 방자하다”고 불쾌감을 드러냈다.

홍 의원은 이날 2040 정치소통 플랫폼 ‘청년의꿈’에 한 누리꾼이 박 의원의 발언을 올리자 “난 이미 뒤에서 돕고 있다. 아무런 내용도 모르는 사람이 함부로 말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의원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국민의힘 대선 후보 경선에 참여한 홍 의원과 유승민 전 의원의 합류 가능성에 대해 “시간 문제”라고 말한 바 있다.

박 의원은 ‘홍 의원과 유 전 의원의 합류는 사실 시간 문제라는 것인가’라는 앵커의 질문에 “그렇다”고 답하면서 “(홍 의원) 본인은 계속 지금 확실한 답을 안 주고 있지만, 이번에 새 출발 한 것이 계기가 돼 이제는 좀 결심할 때가 되지 않았나. 그리고 우리 의원들도 찾아뵙고 설득하고 이런 일들을 더 적극적으로 해야 할 거라고 본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홍준표 포옹하는 윤석열
홍준표 포옹하는 윤석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5일 서울 용산구 효창동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제2차 전당대회에서 홍준표 후보와 포옹하고 있다. 2021.11.5 뉴스1
한편 이날 윤 후보는 홍 의원에게 만남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만남의 형식과 내용은 비공개로 이뤄질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윤 후보는 선대위 해체를 발표한 지난 5일 기자회견에서도 홍 의원에게 직접 도움을 요청하거나 만날 계획이 있느냐는 질문에 “모든 분의 힘을 합쳐서 같은 생각과 단일대오로 선거를 치러야 한다. 필요한 모든 일을 할 것”이라고 답했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