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영선, 김건희 향해 “어느 후보 부인이 기자와 7시간 통화하나”

박영선, 김건희 향해 “어느 후보 부인이 기자와 7시간 통화하나”

임효진 기자
입력 2022-01-12 14:12
업데이트 2022-01-12 14: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디지털대전환위원장이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연합뉴스와 인터뷰 전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1.9 연합뉴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디지털대전환위원장이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연합뉴스와 인터뷰 전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1.9 연합뉴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디지털대전환위원장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 씨가 특정 매체 기자와 20여 차례에 걸쳐 총 7시간 통화했다는 보도에 대해 “그것 하나만 보더라도 어떤 성격의 소유자인지 짐작이 갈 것”이라고 말했다.

12일 박 위원장은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세상에 어느 대선후보 부인이 기자와 7시간 통화를 하겠느냐”며 이같이 언급했다.

진행자가 ‘그만큼 (김씨가) 적극적인 분이라는 의미냐’고 묻자, 박 위원장은 “네”라고 답하며 “(김건희 씨가) 기획 전시를 할 때부터 알았다. 후보 부인이 선거에 나오지 못할 정도의 상황, 이것은 비정상”이라고 비판했다.

진행자가 이어 ‘그 통화 녹음 내용이 나오면 선거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 보냐’고 묻자, 박 위원장은 “안 들어봐서 모르겠다만 그렇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코바나컨텐츠 대표가 26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자신의 허위 이력 의혹과 관련한 사과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코바나컨텐츠 대표가 26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자신의 허위 이력 의혹과 관련한 사과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박 위원장은 김씨의 등판과 관련해서도 언급했다. 진행자가 ‘과거에도 후보 부인 중에 내성적인 분들은 대선 마지막에 (공개 석상에) 나왔다’고 말하자, 그는 “그렇지 않다. 그래도 숨은 내조로 해서 어딘가로 다 다니셨다”며 “그런데 지금은 완전히 그 후보 부인은(김건희 씨는) 리스크가 있는 것으로 보이고, 아예 나오지를 못하지 않느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이렇게 반쪽인 선거운동이 진행되는 것 자체가 윤석열 후보에 대한 평가에 상당한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렇지 않다. 성격이 내성적인 분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김씨가 끝까지 나오지 못할 것으로 보느냐’는 질문에도 “그렇다”고 답했다.

한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지지율 추이에 대해서는 “상승세가 차곡차곡 쌓여가고 있다. 상승세 속 관망세라고 보고 있다”며 “구정을 전후해서 지금의 상승세가 어떤 모양을 그리는지가 대선을 결정하는 굉장히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임효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