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 “尹, 토론 무산된 날 술자리? 건강 문제 핑계에 불과했나”

민주 “尹, 토론 무산된 날 술자리? 건강 문제 핑계에 불과했나”

임효진 기자
입력 2022-02-07 11:28
업데이트 2022-02-07 11: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정치 분야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022.1.27 국회사진기자단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정치 분야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022.1.27 국회사진기자단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건강 등을 이유로 8일로 잡힌 2차 TV 토론이 무산된 날 술자리에 참석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은 “건강은 핑계였다”고 지적했다.

앞서 7일 오전 오마이뉴스 보도에 따르면, 윤 후보는 지난 5일 제주 일정을 마친 뒤 기자들의 저녁 자리에 동석해 소주와 맥주를 섞어 여러 잔 마셨다.

같은날 오후 대선후보 4자 TV 토론 실무협상 자리에서 국민의힘은 주관 방송사의 편향성과 윤 후보 건강 등을 거론하며 토론 연기를 주장했다.

이날 윤호중 원내대표는 당사에서 열린 선거대책위 본부장단 회의에서 “윤 후보를 두고 네티즌들이 ‘윤결렬’, ‘윤도망’ 이야기를 한다고 한다”면서 “당이 후보가 부끄러워 토론을 피하는 것인지, 아니면 후보 스스로 자신이 없어 도망치고 있는 것인지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윤 후보의 술자리 보도를 언급하며 “도대체 이게 무슨 일인지 모르겠다. 자기 건강도 제대로 관리 못 하는 것은 아닌지, 건강 그 자체는 핑계에 불과한 것인지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우상호 총괄선대본부장도 같은 회의에서 “윤 후보가 건강이 이상한 건 사실인 것 같다. 왜냐면 폭탄주를 20잔씩 드시는 분이 제주에서 3, 4잔밖에 못 드시는 걸 보면 상당히 건강이 악화한 걸로 보인다”고 비꼬아 말했다.

이어 “그 건강 악화가 TV 토론을 회피할 정도의 건강 악화로 보이진 않는다”면서 “국민 검증을 피하려는 모습이고 그것은 대통령이 될 자격이 부족하단 것을 인정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박주민 의원도 해당 기사 링크를 페이스북에 공유하며 “이 기사가 사실이면 토론 관련 협상을 깨기 위해 거짓말을 한 것인데 왜 이렇게 반복적으로 거짓말을 (하느냐)”이라고 비판했다.

선대위 이경 대변인도 페이스북 글에서 같은 기사를 언급하며 “대선 후보의 건강 이상도 문제이고, 건강 핑계로 토론회 회피 후 술 마시는 것도 문제”라고 했다.

진성준 의원은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윤 후보는) 그냥 TV토론이 부담스럽다고 이야기하라”면서 “5일에 협상하면서 8일에 아플지 안 아플지 어떻게 예상해서 건강 때문에 안 된다고 하느냐”고 비판했다.
임효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