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尹 ‘민주당 정권 범죄’ 발언에 靑 “불쾌”...尹 “상식적” 재반박

尹 ‘민주당 정권 범죄’ 발언에 靑 “불쾌”...尹 “상식적” 재반박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2-02-09 13:50
업데이트 2022-02-09 14: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9일 오전 서울 중구 천주교 서울대교구청에서 천주교 서울대교구장 정순택 대주교를 예방해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22.2.9 뉴스1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9일 오전 서울 중구 천주교 서울대교구청에서 천주교 서울대교구장 정순택 대주교를 예방해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22.2.9 뉴스1
윤 후보·청와대 중앙일보 인터뷰 놓고 공방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언론 인터뷰를 통해 ‘민주당 정권이 검찰을 이용해 얼마나 많은 범죄를 저질렀나‘라고 밝힌 것을 놓고 청와대와 윤 후보가 공방을 벌였다. 청와대가 대선 후보의 발언과 관련해 입장을 내놓은 것이 이례적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9일 기자들을 만나 “언론에 윤 후보께서 하신 말씀이 보도됐다. 매우 부적절하다는 입장을 밝힌다”며 “매우 불쾌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아무리 선거라지만 지켜야 할 선이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어느 내용에 문제를 제기하는 것인가‘라는 물음에 이 관계자는 “’(민주당 정권이) 검찰을 이용해 얼마나 많은 범죄를 저질렀나‘라는 부분이 불쾌하다는 것”이라고 대답했다.
이미지 확대
문재인 대통령이 8일 오전  청와대 여민관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제7회 국무회의에서  회의 시작을 알리는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이날 회의는 서울청사와 세종청사를 영상으로 연결해 열렸다. 2022.2.8 박지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8일 오전 청와대 여민관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제7회 국무회의에서 회의 시작을 알리는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이날 회의는 서울청사와 세종청사를 영상으로 연결해 열렸다. 2022.2.8 박지환 기자
해당 언급은 중앙일보가 이날 보도한 윤 후보와의 인터뷰에서 나왔다.

윤 후보는 이날 언론 인터뷰에서 집권 시 전 정권 적폐 청산 수사를 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히면서 “민주당 정권이 검찰을 이용해서 얼마나 많은 범죄를 저질렀나. 거기에 상응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했다.

청와대가 문재인 정부를 범죄 집단으로 매도하는 듯한 윤 후보의 언사에 반발한 것으로 풀이된다.

윤 후보는 이날 청와대 입장에 재반박했다. 윤 후보는 서울 중구 천주교 서울대교구청에서 정순택 대주교를 예방한 뒤 기자들과 만나 “상식적인 이야기”라며 “스스로 생각하기에 문제 될 것이 없다면 불쾌할 일이 없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