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은미 신곡, 작사가에 ‘이재명’? “모두 이겨낼 거야” [이슈픽]

이은미 신곡, 작사가에 ‘이재명’? “모두 이겨낼 거야” [이슈픽]

임효진 기자
입력 2022-02-20 14:42
업데이트 2022-02-20 14: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가수 이은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사진=서울신문DB
가수 이은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사진=서울신문DB
가수 이은미의 신곡 ‘스물여덟’이 지난 18일 발매된 가운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해당 곡의 작사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20일 민주당에 따르면, 이 후보는 유명 작곡가인 윤일상씨와 함께 ‘스물여덟’의 공동 작사가로 이름을 올렸다. 

민주당 관계자는 “이 후보가 국민께 희망을 전하고자 쓴 글이 공동작업을 통해 가수 이은미 노래의 가사로 쓰이게 됐다”며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 위로를 전하는 차원”이라고 말했다.

가사에는 활기가 넘치면서도 미래로 불안했던 청년 시기를 회상하며 앞으로의 행복을 기원하는 내용이 담겼다.

실제 해당 곡에는 ‘언제나 좋을 순 없지/ 하지만 그 무엇도 함께한다면/ 모두 이겨낼 거야’라는 내용의 가사가 담겨 있다.

한편, 이은미씨와 윤일상씨는 지난 16일 서울 송파구에서 진행된 민주당 유세 현장에서 이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한 바 있다.
이미지 확대
가수 이은미와 인사하는 이재명 대선후보
가수 이은미와 인사하는 이재명 대선후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16일 밤 ‘서울 앞으로, 민생 제대로’ 잠실 새내역 집중유세에서 찬조 연설한 가수 이은미 씨와 인사하고 있다. 2022.2.16 국회사진기자단
임효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