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에서 사전투표한 尹 “정권교체 위해 사전투표 반드시 해야”

부산에서 사전투표한 尹 “정권교체 위해 사전투표 반드시 해야”

이근아 기자
입력 2022-03-04 11:06
업데이트 2022-03-04 13: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검찰총장 그만둔 지 딱 1년”
부인 김건희씨는 서울에서 사전투표
이미지 확대
사전투표하는 윤석열
사전투표하는 윤석열 (부산=뉴스1) 구윤성 기자 = 제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4일 오전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부산 남구청 대강당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를 하기 위해 기표소를 나서고 있다. 2022.3.4/뉴스1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4일 부산에서 사전투표를 한 뒤 “오늘은 자유민주주의와 법치, 정의와 상식이 무너져 내리는 상황에서 검찰총장으로서 법집행을 하기 어렵다고 판단해 사퇴한 지 1년 되는 날”이라면서 “사전투표는 국민 여러분께서 정권을 교체하고 새로운 희망을 찾기 위해 반드시 해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이날 오전 부산 남구 대연동 부산 남구청에 마련된 사전 투표소에서 사전투표를 한 뒤 찾은 유엔기념공원에서 “남구청 투표소는 제가 20여 년 전 부산에 근무할 때 살던 동네라 감회가 새롭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이미지 확대
김건희 ‘사전 투표’
김건희 ‘사전 투표’ (서울=뉴스1) 이재명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배우자인 김건희씨가 4일 오전 서울 서초1동 주민센터에 마련된 제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하고 있다. 2022.3.4/뉴스1
이날 부산과 경북, 대구 일대에서 유세를 벌일 예정인 윤 후보는 첫 일정으로 부산에서 사전투표를 했다. 윤 후보는 정장 차림에 분홍색 넥타이를 매고 한 표를 행사했다. 동행 여부가 주목됐던 부인 김건희씨는 함께 하지 않았다. 김씨는 이날 자택 인근인 서울 서초에서 사전투표를 했다.

앞선 지난 2일에도 윤 후보는 페이스북에 “여러분의 소중한 투표권이 코로나로 인해 자칫 방해받지 않도록 사전투표에 적극 참여해달라”면서 “저 윤석열도 사전투표 하겠다”며 사전투표를 독려했다.
이미지 확대
유엔기념공원 찾은 윤석열 대선후보
유엔기념공원 찾은 윤석열 대선후보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4일 오전 부산 남구 재한유엔기념공원을 방문, 묘역에 헌화하고 있다. 2022.3.4 [공동취재] 연합뉴스
윤 후보는 이날 사전투표 소감을 묻는 질문에 “오늘 검찰총장은 그만둔 지 딱 1년이 되는 날”이라면서 “그날도 마지막에 대검찰청 정문을 나오며 어느 곳에 있더라도 이 나라의 자유민주주의와 국민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씀드렸다”고 말했다. 이어 “대선을 닷새 남은 시점에 유엔 묘지를 방문하니 작년 오늘이 떠오른다”면서 “많은 국민들께서도 사전투표에 참여해 달라”고 덧붙였다.

사전투표 뒤 부산 유엔기념공원을 참배한 이유에 대해서는 “부산 유엔묘지는 자유의 국제연대를 상징하는 세계사적인 장소”라면서 “정치를 시작하고 진작 방문을 해야 했었는데 많이 늦었다”고 설명했다.

부산 이근아 기자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