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단일화, 어제는 안 된다더니 오늘은 되나…진정성 없다”

안철수 “단일화, 어제는 안 된다더니 오늘은 되나…진정성 없다”

최선을 기자
입력 2022-02-07 14:02
업데이트 2022-02-07 14: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7일 오전 서울 글래드 여의도 호텔에서 열린 ‘G3 디지털경제 강국 도약을 위한 정책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2.2.7 국회사진취재단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7일 오전 서울 글래드 여의도 호텔에서 열린 ‘G3 디지털경제 강국 도약을 위한 정책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2.2.7 국회사진취재단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국민의힘이 야권 후보 단일화를 공개 언급하고 나선 데 대해 비판했다. 안 후보는 “어제는 아니라고 했다가 오늘은 된다고 하느냐”라며 “이런 문제는 공개적으로 말한다는 것 자체가 저는 진정성이 없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안 후보는 7일 권영세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장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안 후보 간 단일화 가능성이 열려 있다고 말했다는 질문을 받고 이렇게 답했다.

안 후보는 최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측에서도 단일화를 계속 얘기한다는 질문에 “기본적으로 공개적으로 그렇게 얘기할 뿐 저희와 사전에 협의를 한 일은 전혀 없다”며 “그래서 진정성을 느낄 수 없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답했다. 안 후보는 “저는 당선을 목표로 뛰고 있다”고도 말했다.

윤 후보는 이날 한국일보 인터뷰에서 야권 단일화에 대해 “배제할 필요는 없다”고 발언해 눈길을 끌었다.

권 본부장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단일화 가능성이 열려 있느냐’는 질문에 “물론”이라고 답했다. 전날 입장문에서 “선대본부가 후보 단일화에 대해 거론한 적이 없고 향후 계획을 논의한 바도 없다”고 선을 그었던 것과 달라진 기조다.

권 본부장은 윤 후보가 ‘단일화를 배제할 필요는 없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 “후보의 일관된 생각”이라며 “배제할 생각이 없고, 너무 떠들고 하는 것은 안 후보에 대한 예의가 아니고 후보가 핵심적으로 관여해서 해야 한다는 것이 우리 입장과 다르지 않다”고 언급했다.
‘4인4색’ 표심 잡기
‘4인4색’ 표심 잡기 이재명(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6일 경남 김해시 봉하마을을 찾아 즉석연설을 하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는 이날 광주 아파트 신축공사 붕괴사고 현장을 찾아 상황 설명을 들은 뒤 발언하고 있다. 심상정 정의당 후보는 같은 날 서울 마포구 정치발전소에서 IT업계 페미니스트 모임 ‘테크페미’에 소속된 2030 여성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는 이날 서울 중구 한국외식업중앙회에서 열린 코로나 피해 자영업 총연대 간담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김해 연합뉴스·광주 뉴스1·김명국 선임기자·연합뉴스
최선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