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어퍼컷 尹·하이킥 李에… 방망이 휘두른 안철수 “고마해라”

어퍼컷 尹·하이킥 李에… 방망이 휘두른 안철수 “고마해라”

손지은 기자
손지은 기자
입력 2022-02-22 22:32
업데이트 2022-02-23 04: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고향 부산서 야구 스윙 퍼포먼스
“단일화 제안 尹이 겁나서 도망쳐
양당, 능력 있는 사람 바보 만들어”

이미지 확대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22일 부산 중구 광복동 패션거리 유세 현장에서 야구방망이를 휘두르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부산 뉴스1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22일 부산 중구 광복동 패션거리 유세 현장에서 야구방망이를 휘두르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부산 뉴스1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22일 유세에서 느닷없이 야구방망이를 휘두르는 퍼포먼스를 했다.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의 권투 어퍼컷,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태권도 발차기(하이킥)에 이어 안 후보까지 스포츠 퍼포먼스에 나서면서 주요 후보의 트레이드마크가 완성된 모양새다. 한편에서는 주요 대선후보들의 유세가 완전히 예능화됐다는 얘기도 나온다.

안 후보는 이날 부산 부평 깡통시장 유세에서 야구 스윙 세리머니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사회자가 “거대 양당 횡포에 열불 터지지 않느냐. 홈런왕 안철수”라고 분위기를 띄우자 안 후보는 부산을 대표하는 영화 ‘친구’의 명대사와 함께 주황색(국민의당 상징색) 야구방망이를 두 차례 휘두른 뒤 두 팔을 번쩍 들어 인사했다. 안 후보가 “마 고마해라”를 외치고, 지지자들이 “마이 무따(먹었다) 아이가”로 화답했다.

전날 TV토론에서 특히 윤 후보를 거세게 몰아붙였던 안 후보는 이날도 거친 발언을 쏟아냈다. 사회자가 TV토론에서 안 후보가 윤 후보의 답을 듣던 중 눈을 감고 고개를 좌우로 절레절레 저은 의미를 묻자 안 후보는 “저는 그 정도는 알 줄 알았다”고 답했다.

안 후보는 한 시민이 “윤 후보랑 합치면 안 되겠습니까”라며 거듭 단일화를 촉구하자 “그러니까 제가 경선하자고 제안했다. 그런데 (윤 후보가) 겁이 나서 도망쳤다. 오히려 (윤 후보가) 포기해 주면 제가 정권교체하겠다”고 했다.

또 다른 시민이 TV토론을 언급하며 “저쪽 사람을 까야지 왜 자꾸 이 사람(윤석열)을 까노”라고 하자 안 후보는 웃으며 “(윤 후보가) 너무 몰라서요”라며 “열심히 다 깠다. 그런데 좀 당황하는 사람은 많이 까이는 것처럼 보이고, 뻔뻔한 사람은 안 까이는 것처럼 보여서 그렇지 저는 다 깠다”고 비속어를 불사했다.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입구 앞 현장 유세에서는 “정말 사회에서 인정받고 존경받고 능력 있는 사람이 정치에 들어오면 바보, ○신을 만들어 쫓아낸다”며 기득권 정치를 원색적으로 비판했다.
손지은 기자
2022-02-23 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