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尹, 우크라 사태 거론 “평화는 강력한 힘 통해 쟁취 가능”

尹, 우크라 사태 거론 “평화는 강력한 힘 통해 쟁취 가능”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2-02-20 11:15
업데이트 2022-02-20 11: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우크라 사태, 우리와 무관한 일 아냐”

“우크라 머무는 국민 안전 조치 강구해야”
“미국이 유럽 집중하는 사이 北 도발 가능성”
“우크라 사태로 인한 경제안보 확보 시급” 
이미지 확대
220217 윤석열 성남 야탑 유세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7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야탑역 광장에서 열린  ‘부패 없는 성남! 공정한 대한민국!”거리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2022. 2. 17 정연호 기자
220217 윤석열 성남 야탑 유세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7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야탑역 광장에서 열린 ‘부패 없는 성남! 공정한 대한민국!”거리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2022. 2. 17 정연호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20일 우크라이나 사태와 관련해 “결코 우리와 무관한 일이 아니다”라며 경제·안보적 영향과 교민 안전 문제에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우크라이나 사태를 둘러싸고 미국을 비롯한 나토(NATO) 세력과 러시아 간에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것을 예의주시하고 있다”며 “우크라이나 사태는 결코 우리와 무관한 일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윤 후보는 “우크라이나에 아직도 머물고 있는 우리 국민의 안전이 시급하다”며 “정부는 유사시에 대비해 이분들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조치를 즉시 강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윤 후보는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해 미국이 유럽에 집중하고 있는 사이 북한의 도발이 이어질 수 있다며 대비태세를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무엇보다 미국이 유럽에 집중하는 사이에 북한이 탄도미사일 시험발사와 같은 전략도발, 국경 근처에서의 국지도발 등을 감행할 가능성이 있다”며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물샐틈없는 한미연합방위태세를 구축하고,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확장억제(핵우산)를 더욱 강화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평화는 말이 아니라 강력한 힘을 통해 쟁취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윤 후보는 “우크라이나 사태가 가져올 경제적 영향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밝혔다. 그는 “미국 등 주요 관련국들과 긴밀하게 접촉하면서 상황 악화 시 국제유가 폭등, 금융시장 불안, 글로벌 공급망 급변 등으로 우리 국민과 기업들이 겪게 될 피해를 방지할 수 있는 경제안보 확보 방안을 시급히 마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정현용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