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토리 아빠’와 청와대 입성하는 퍼스트 페츠

‘토리 아빠’와 청와대 입성하는 퍼스트 페츠

이근아 기자
입력 2022-03-10 22:02
업데이트 2022-03-11 00: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尹, 유기견 등 입양… 7마리 키워
반려견·반려묘에 애정도 깊어

이미지 확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취임하면 일곱 마리의 ‘퍼스트 페츠’가 탄생하게 된다. 윤 당선인은 반려견 네 마리(토리·나래·마리·써니)와 반려묘 세 마리(아깽이·나비·노랑이) 등 일곱 마리의 반려동물과 살고 있다. 사진은 자택에서 반려견들과 자고 있는 윤 당선인의 모습. 윤석열 당선인 인스타그램 캡처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취임하면 일곱 마리의 ‘퍼스트 페츠’가 탄생하게 된다. 윤 당선인은 반려견 네 마리(토리·나래·마리·써니)와 반려묘 세 마리(아깽이·나비·노랑이) 등 일곱 마리의 반려동물과 살고 있다. 사진은 자택에서 반려견들과 자고 있는 윤 당선인의 모습.
윤석열 당선인 인스타그램 캡처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취임하게 되면 이미 널리 알려진 ‘토리’를 비롯해 역대 최다인 7마리의 ‘퍼스트 페츠’(first pets)가 탄생하게 된다. 윤 당선인 내외는 서울 서초동 자택에서 반려견 4마리(토리, 나래, 마리, 써니), 반려묘 3마리(아깽이, 나비, 노랑이)와 함께 지내 왔다. 윤 당선인의 별명은 ‘토리아빠’, 취미는 ‘강아지와 산책’일 정도로 반려동물에 대한 애정이 각별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반려동물 중 가장 잘 알려진 ‘토리’는 윤 당선인이 2012년 유기견 보호단체로부터 소개를 받아 입양했다. 교통사고를 당해 안락사를 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을 정도로 건강이 좋지 않았지만 윤 당선인은 17차례에 걸쳐 수술을 받게 하며 ‘토리’를 키워 온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윤 당선인 트위터에는 부인 김건희 여사가 토리와 함께 밤 산책을 하는 뒷모습이 공개되기도 했다.

반려묘 중에는 ‘나비’가 잘 알려져 있다. ‘나비’ 역시 유기묘로 윤 당선인이 입양하며 한 가족이 됐다. 윤 당선인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가장 자주 사진이 공개되는 반려묘로, 그의 페이스북 소개란에도 ‘토리아빠·나비집사’라고 적혀 있다.





이근아 기자
2022-03-11 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