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에멘탈치즈’ 위 축소 수술 이유? 현재 건강상태 짐작되는 얼굴 표정 살펴보니 ‘깜짝’

김정은 ‘에멘탈치즈’ 위 축소 수술 이유? 현재 건강상태 짐작되는 얼굴 표정 살펴보니 ‘깜짝’

입력 2014-10-16 00:00
업데이트 2014-10-16 16: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다시 전면에 나선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 ⓒ AFPBBNews=News1
다시 전면에 나선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 ⓒ AFPBBNews=News1
김정은 ‘에멘탈치즈’ 위 축소 수술 이유? 현재 건강상태 짐작되는 얼굴 표정 살펴보니 ‘깜짝’

40일 만에 공개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고도비만 해결을 위한 수술 치료를 받았다는 분석을 영국 언론이 제기했다. 앞서 김 제1위원장은 스위스 ‘에멘탈 치즈’를 광적으로 좋아해 건강에 심각한 위협이 됐다는 외신 보도가 나온 바 있다. 에멘탈 치즈는 10~12개월을 숙성시켜 호두맛이 나며 곳곳에 땅콩 또는 호두 크기의 구멍이 나있는 것이 특징이다.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은 중국 소식통을 인용해 김 제1위원장이 베이징의 병원에 수주 간 머물며 위의 크기를 줄이는 위 밴드 수술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신문은 김 제1위원장의 과체중에 따른 심각한 건강 위협으로 위 밴드 수술을 받아야 했으며, 회복 치료를 받느라 비중이 큰 당 창건일 행사에도 참석할 수 없었다고 전했다.

이날 평양 과학자 주택단지 시찰에 지팡이를 짚고 나타난 김 제1위원장의 외모가 이전보다 호리호리해진 것은 수술의 영향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또 김 제1위원장이 지난 8월 군사훈련 시범 과정에서 과부하로 양쪽 발목 부위를 다쳐 관련 치료도 병행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위 밴드 수술은 위의 크기를 줄여 식사량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위한 고도비만 수술로 알려져 있다.

급격한 체중 감소보다는 식습관을 개선해 장기간에 걸쳐 안정적인 체중을 유지하기 위한 목적에서 시술된다. 수술 과정에서는 특수 밴드를 복강경으로 집어넣고 혁대로 조이듯 위의 일부를 묶는 방법을 사용한다.

조선중앙통신과 조선중앙방송 등 북한 매체들은 이날 김 제1위원장이 평양에 완공된 위성과학자주택지구를 시찰하는 현장 사진을 보도했다.

네티즌들은 “김정은 에멘탈치즈 먹고 위 축소 수술, 살이 많이 쪄서 위밴드 수술까지 받고 정말 팔자가 폈네”, “김정은 에멘탈치즈 먹고 위 축소 수술, 살쪄서 수술받는다니 주민들이 알면 어떻겠나”, “김정은 에멘탈치즈 먹고 위 축소 수술, 너무 무거워서 다리도 다쳤나보네. 다리 절고 나올 때부터 알아봤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