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엄마와 함께 하원’… 북한 공장 탁아소

‘엄마와 함께 하원’… 북한 공장 탁아소

신성은 기자
입력 2022-03-31 09:30
업데이트 2022-03-31 09: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북한이 40년 전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집필한 주체사상 관련 저서를 소환해 자위국방 강화 필요성을 강조해 눈길을 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31일 지난 1982년 3월 31일에 발표된 김정일의 저서 ‘주체사상에 대하여’의 내용과 의의를 소개하는 ‘주체사상은 우리 혁명의 영원한 백승의 기치이다’ 제하의 논설을 2면에 실었다.

신문은 주체사상에서 강조된 자위국방을 실현함으로써 “우리 당은 사회주의를 굳건히 수호하고 인민이 영원히 전쟁을 모르는 땅에서 자자손손 번영할 수 있게 평화수호를 위한 최강의 군력을 비축해놨다”고 자평했다.

이어 “혁명의 시간표대로 (국방공업의) 발전속도와 질과 양이 변해가고 있다”면서 “선진성·현대성·영용성이 응축된 거대한 실체들로 펼쳐진 반만년 민족사에 특기할 화폭들은 우리 공화국의 불가역적인 군사 기술적 강세를 뚜렷이 보여준다”고 주장했다.

신문은 주체사상이 “나라의 방위력을 억척으로 다져 우리식 사회주의를 믿음직하게 지켜나갈 수 있게 하는 전투적 기치”라며 “국가 방위력을 튼튼히 다져 사회주의 조국의 안전을 굳건히 수호하는 데 대한 명확한 해답을 줬다”고 평가했다.

최근 북한은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 등 연이은 무력 도발로 미국 등 국제사회로부터 규탄을 받고 있지만, 되려 전쟁억제력을 키워 자주권을 지키기 위한 것이라며 정당성을 주장해왔다. 이날 논설에서 김정일의 수십 년 전 주체사상 저서까지 언급하며 국방력 강화의 중요성을 부각한 것도 이 같은 맥락으로 풀이된다.

사진은 노동신문이 31일 “세상에서 제일 우월한 우리의 사회주의제도는 여성들이 보람찬 노동생활을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크나큰 은정을 베풀어주고 있다”며 탁아소를 운영하는 김정숙평양제사공장을 소개하는 모습.
온라인뉴스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