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中 코로나 폭증에… 北 “종식 전망 안 보여”

中 코로나 폭증에… 北 “종식 전망 안 보여”

류지영 기자
류지영 기자
입력 2022-12-26 20:38
업데이트 2022-12-27 05: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노동신문 “항시적 긴장 상태 견지”

중국에서 코로나19가 대유행하자 북한은 초긴장 상태를 유지했다.

노동신문은 26일 “면역회피력과 전염력이 강한 새 변이 비루스(바이러스)들이 출현해 빠르게 퍼지면서 세계적 대유행 전염병 사태는 종식될 전망이 보이지 않는다”고 보도했다. 또 “세계보건기구(WHO)가 수백 개에 달하는 오미크론 변이 비루스의 새로운 변이 형태들을 추적하고 있다. 항시적 긴장 상태를 견지하면서 비상방역사업의 완벽성 보장에 총력을 집중해야 할 필요성을 부각시키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세계 여러 나라와 지역에서 새로운 변이 비루스들이 출현하는 데 맞춰 검사 방법을 부단히 갱신하기 위한 사업에 큰 힘을 넣어야 한다. 방역 부문의 기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 등에도 적극 나서야 한다”고 당부했다.

중국에서는 이달 초 ‘위드코로나’로 전환된 이후 바이러스가 빠르게 확산해 코로나19 감염에 의한 사망자가 속출하고 있다. 노동신문은 중국을 직접 언급하진 않았지만 최근 베이징 등에서 환자가 폭증하는 상황을 예의 주시하며 ‘우리는 중국처럼 되지 않도록 방역전을 지속할 계획’임을 선언한 셈이다. 이 같은 상황을 의식한 듯 매체는 코로나19의 세계적인 전파, 감염자 현황 등에서 중국에 대해선 말을 아끼고 있다. 노동신문은 이날도 남한과 일본, 인도, 베트남 등 아시아 국가의 감염 및 사망자 현황을 보도하면서 중국 상황은 공개하지 않았다.



베이징 류지영 특파원
2022-12-27 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