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文 사저 시위에…尹 “대통령 집무실도 시위 허가하는 판”

文 사저 시위에…尹 “대통령 집무실도 시위 허가하는 판”

손지민 기자
입력 2022-06-07 09:32
업데이트 2022-06-07 09: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화물연대 파업에 “법과 원칙 따라 대응”

이미지 확대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윤석열 대통령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윤석열 대통령 윤석열 대통령이 7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2.6.7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7일 문재인 전 대통령의 경남 양산 사저 앞 시위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출근길에서 ‘문 전 대통령 사저 앞 시위가 계속되는데 어떻게 보느냐’는 질문에 “대통령 집무실(주변)도 시위가 허가되는 판이니까 다 법에 따라 되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가 무기한 총파업에 돌입한 데 대해서도 “법과 원칙에 따라 대응하겠다”는 기조를 밝혔다.

화물연대 파업으로 물류대란 우려가 나온다는 취재진의 물음에 윤 대통령은 “사용자의 부당노동 행위든, 노동자의 불법 행위든 간에 선거 운동할 때부터 법에 따라 원칙에 따라 대응하겠다고 천명해 왔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정부 요직을 검찰 출신이 독식한다는 비판이 있다는 지적에는 “우리 인사 원칙은 적재적소에 유능한 인물을 쓰는 것이 원칙”이라고 반응했다.

국회 상황으로 새 정부 인사 공백이 길어지고 있다는 질문에는 “무슨 국회 상황? 청문회 이런 것요?”라고 반문한 뒤 “상황을 봐가며 국회와 협조해 가며 진행해 가겠다”고 답했다.
손지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